티스토리 뷰

성범죄

지하철성추행 변호사 필요성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19. 12. 9. 14:41

인구 포화 상태인 서울과 수도권 일대는 매일 출퇴근 시간에 교통대란이 이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으며,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 가장 많은 인파가 밀집되어 대중교통의 혼잡도가 극에 달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좁은 공간에 모여 있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신체적 접촉이 일어나기도 하고 이런저런 수많은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일이 발생하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기에 작은 일의 경우에는 단순 해프닝으로 웃어넘기는 경우가 있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로 얼굴을 붉히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악용하여 성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도 있고, 그게 아니라 어쩔 수 없이 오해를 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은 아무리 조심한다고 한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모든 경우의 수를 대비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지하철성추행 변호사 선임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출퇴근길의 혼잡한 지하철 등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지하철 수사대의 단속이 강화되어 현행범으로 피의자 신분이 되어 체포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과실로 인하여 추행을 하게 된 경우에는 처벌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으나 입증 책임이 피의자에 있기에 단순한 부인만으로는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또한, 폭행이나 협박 등이 동반되었다면 이는 강제추행 혐의가 적용되어 가중처벌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별도의 보안처분도 뒤따르게 되므로 초기 대응부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일반인이 혼자 대응하다가 돌이킬수 없는 결과를 받게 될수 있기때문에 지하철 성추행 혐의를 받게 되면 지하철 성추행 전문변화사의 조력은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례를 통해 왜 지하철 성추행에 변호사가 반드시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초반의 전문직 종사자인 박 씨는 아침 출근을 하기 위해서 다른 날과 다름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였습니다. 아침 출근 시간의 대중교통 안에는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매우 밀집되어 있을 수밖에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전동차가 급정거를 하였고 박 씨는 몸을 가누지 못하고 앞에 있던 여성의 신체에 접촉을 하게 되었습니다. 순간적으로 전동차가 급정거하는 바람에 앞에 있던 여성과 신체적 접촉이 일어나 당황하게 된 박 씨는 앞에 있던 여성에게 사과를 하려고 하였으나 별말 없었기에 밀착한 채로 직장까지 향하였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박 씨는 경찰에게서 출석통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너무나도 당황했던 박 씨는 출석통지가 온 이유를 알게 되었는데 다름 아닌, 그날 앞에 있던 여성이 박 씨가 자신을 성추행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신고를 하였던 것이었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박 씨의 교통카드와 CCTV를 조회하는 등으로 신원을 확보하게 되었고 출석통지를 보낸 것이었습니다. 수많은 성범죄 중에서 특히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를 받게 된다면 지하철성추행 변호사의 조력 없이 혼자서는 혐의를 벗기 매우 어려운 구성요건 중 하나입니다. 별다른 가해행위를 하지 않고 노골적으로 만지는 경우나, 여러 가지의 이유로 잠깐 스치는 경우나 피해자가 성적인 수치심을 느꼈다고 신고를 하게 된다면, 피의자 측에서는 이를 반박해야만 하는데 자신의 무고를 해명해줄 마땅한 증거나 논리가 빈약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전동차 내부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CCTV 등의 증거 자료를 확보하는데도 어려움이 있어, 불가피하게 접촉을 하게 된 상황이라고 한들 고의성을 부정하기는 매우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대처를 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대처법일까요?

그 대처법은 지하철성추행 변호사를 선임하여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위 사례의 피의자 신분이 된 박 씨 역시도 경찰 단계에서 지하철성추행 변호사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처음에 박 씨는 자신의 무혐의를 입증해달라고 강하게 요구하였으나, 상담을 통해서 어느 정도 자신의 고의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변호인은 피해 여성이 합의의 의사가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수사기관에 요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그 당시 피해 정도가 경미하였고, 전동차가 급정거를 한 것은 사실이었기에 피해 여성 또한, 합의하겠다는 의사가 있다는 것을 전달받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변호인은 피해 여성과 의뢰인 박 씨와의 합의를 원만하게 진행할 수 있었고, 합의서와 처벌불원서를 받아 검찰청에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박 씨는 위 피의 사실은 인정되나 동종 범행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없고, 자신의 범행을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다시는 어떠한 범행도 저지르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있는 점, 피해 여성과의 원만한 합의를 하였고 피해 여성이 처벌을 바라지 않는 점 등의 사유를 들어 박 씨는 지하철성추행 변호사의 적극적인 조력 끝에 처벌을 받고 성범죄 전과자가 되는 일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는 법무법인 한음 지하철성추행 변호사의 적극적인 조력 결과 인생이 꼬여버릴 수도 있었던 아찔한 상황이었습니다. 만약 피의자 혐의를 받은 박 씨가 안일하게 생각하여 올바르지 못한 대처를 하였다면 실형을 피할 수 없었을 것이고 뒤따라오는 보안처분에 제대로 된 일상생활을 하기에도 큰 지장을 끼쳤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사례는 더 이상 남 이야기가 아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타는 대중교통 속에서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에 미리 대처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언제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법무법인 한음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