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혼법률정보

상간녀복수로 정당한 대가 치르게 하고 싶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8. 28. 17:52

상간녀복수로 정당한 대가 치르게 하고 싶다면

 

 

분명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꿨는데, 어느 순간 남편의 옆에 나타난 여성으로 인해 자신의 가정이 풍비박산 난다면, 이에 이성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것입니다. 남편과의 이혼 후, 남편과 상간녀는 오히려 행복하게 가정을 꾸려나가는 것을 보고 이혼을 후회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자녀를 유복하지 않은 환경에서 키워야 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으로 인하여 남편의 외도를 목격하더라도 이혼을 망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간녀에게 대한 위자료 청구는 남편과의 이혼 여부와 상관없이 제기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상간녀복수를 목적으로 상간녀 주변 사람들에게 상간녀가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퍼트리고, 전파 가능성이 있는 출판물을 통해 제삼자에게 상간녀의 불륜 사실을 알리는 행위는 오히려 상간녀에게 명예훼손죄로 기소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지난 2015년 외도에 관한 법이 개정되어 상대 배우자와 상간자가 외도를 저지르더라도 그에 대한 형사처벌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 때문에 만약 상간녀에 대한 복수를 목적으로 위자료를 청구하고 싶다면 남편과의 외도 사실을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는 합법적인 증거의 수집이 요구됩니다. 또한, 상간녀가 남편의 기혼 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외도를 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거는 법적 지식이 없는 사람이 홀로 수집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법률대리인과 함께 소송을 준비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만약 물증이 없다는 이유로 남편이 오히려 의부증으로 이혼 소송을 제기하는 것만큼 어이없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내가 의부증으로 인해 남편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았다는 증거가 없다면 남편은 소송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려우니, 만약 이런 상황이라면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대응 방식으로는, 남편의 합법적이고 확실한 외도 증거 수집을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합법적인 외도 증거수집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직접적인 외도 사진입니다. 공개되고 개방된 장소에서 남편과 상간녀가 애정행각을 벌이고 있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나 사진이 이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해당 사진을 촬영할 경우 초상권 등을 침해해서는 안 되며, 남편과 상간녀의 개인적인 공간에서의 CCTV 촬영은 오히려 불리한 상황에 부닥치게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상대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인정하는 각서가 외도에 대한 합법적인 증거로 인정됩니다. 외도 사실이 발각된 후 종종 다시는 외도를 저지르지 않겠다는 각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각서는 상간녀 위자료 청구 소송에서 불륜을 입증하는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남편의 신용카드 사용 이력 조회가 있습니다. 법원에 사실조회신청을 하면 남편의 통화기록은 물론 신용카드 사용 이력까지 합법적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부부 사이라고 하더라도 상대 배우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임장을 첨부해야 하므로, 법원의 힘을 빌려 확인하는 편이 일을 수월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상간녀복수를 위해 감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심부름센터 등의 힘을 빌려 증거를 수집하면 심부름센터를 고용한 비용과 남편과 상간녀로부터 받은 기타 고소로 인하여 오히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내 김 씨와 남편 박 씨는 주말부부입니다. 하지만 아내 김 씨는 남편 박 씨의 외도 사실을 발견하고, 이에 분노한 아내 김 씨는 남편 박 씨의 자취방에 녹음기를 설치하여 이를 외도 증거로 사용하려 합니다. 남편 박 씨는 이러한 아내 김 씨를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으로 고소하고, 아내 김 씨는 결국 해당 고소를 취하할 것을 조건으로 위자료 없이 협의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불법적인 방법은 원치 않은 결과를 불러올 가능성이 있으니, 남편의 외도를 목격했다면 법조인의 도움을 받아 증거를 수집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은 상간녀 위자료 청구 소송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상간녀를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린 합법적인 증거, 그리고 상간녀의 인적사항이 필요합니다. 이름을 알고 있다고 해서 바로 상간녀에게 소송을 걸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우선 남편의 외도 사실을 발견했다면 상간녀의 이름, 전화번호, 거주지 주소, 차량번호를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름과 전화번호만을 아는 상태라면 소장을 제출한 뒤에 인적사항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간녀가 남편의 기혼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에 대한 증거가 요구됩니다. 만약 상간녀가 남편의 기혼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 않았다면 위자료 청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비교적 더 많은 위자료를 받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자료란, 자신이 받은 정신적 피해를 재화로 환산하여 받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본인이 입은 정신적 피해의 정도에 따라 위자료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외도로 인해 이혼했다면 이에 대한 정신적 피해가 더욱 큰 컷으로 판단되니, 만약 상간녀에 대한 큰 금액의 위자료 청구가 목적이라면 이혼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상간녀복수, 어떤 방식이 최고의 복수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남편의 외도를 목격하고 이혼 후 위자료 청구, 양육비 등 모든 금전적인 부분에서 비교적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지만, 남편과 상간녀가 행복하게 생활하는 것을 보고 이혼을 후회하는 분도 계시고, 남편의 외도를 눈감은 채 혼인 관계를 지속했지만, 남편의 외도 사실로 인해 행복한 부부 생활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분도 계십니다. 만약 남편의 외도로 인해 이혼 여부를 결정하고 이에 대한 복수를 결심한 것이라면, 법률전문가와 함께 합법적이고 이성적인 방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