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혼법률정보

이혼재산분할 조급한 심경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7. 16. 16:48

이혼재산분할 조급한 심경

 

 

이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경제적인 부분입니다. 앞으로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극난한 대립의 측면이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이혼재산분할은 특히 함께 형성했던 자금을 나누는 것이기에 그 기여도를 측정하기가 애매모호할 수 있죠.

 

 

이혼재산분할은 법적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복잡하기 때문에 자칫 홀로 궁여지책의 방안만을 주장하다간 손해를 보실 수도 있는데요. 봄꿩이 제 울음에 죽는다는 말처럼 조급한 심경에 기여도를 제대로 입증하지 못한다면 추후 또 다시 소송을 진행하는 설상가상의 상태에 입각할 수도 있죠.

 

 

이혼재산분할은 한 가지만을 놓고 판단하기 매우 난감한 사항입니다. 각 사항마다 천차만별의 사태를 직면하겠지만 위자료, 상간자위자료 자녀가 있다면 친권, 양육권, 양육비, 면접교섭권등까지 감안하고풀어가야 합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상대방의 변수에 대한 변론까지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황과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하게 입증하고 참작받을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철두철미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심신이 많이 지쳐있고 직장까지 다니고 있는 상태라면 기나긴 이혼재산분할 법적 공방을 준비해야 하죠. 또한 협의로 마무리하려 했다가 실질적인 분배과정에서 얘기가 달라질 수도 있고 숨겨둔 재산에 대한 부분이 발견될 수 있기 때문에 적시 적지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이혼재산분할은 주부라고 하여금 전적인 부분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양육, 가사 등 가정을 운영하는 것이 재산형성의 증가분이나 유지를 하는데 기여를 했다면 구체적인 논증과 근거자료를 통해 피력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