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범죄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 고심된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3. 11. 17:42

 

 

성추행 사건에 말려들어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성범죄 처벌을 제외하고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바로 이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일 것입니다. 이토록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변호인선임비용은 법률대리인을 수임하는데 드는 비용 외에도 사건의 조사나, 증거 수집, 양형 자료의 구성과 기타 법원 서류 업무의 처리에 들어가는 각종 비용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법률 사무실에 규모, 사건의 증거를 조사하고 실제 정황을 수사하는데 투입되는 수사관 및 조사관들의 투입 인원 및 경력 수준, 사건의 심각성 정도, 그리고 피해자 범위 등에 따라 천차만별로 변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이 얼마의 금액이 나오더라도 이를 아까워 법률 대리인의 조력을 받는 것을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법적 대리인 선임비용을 아끼고자 하여 과도하게 저렴한 로펌을 찾아 변호인을 선임하거나, 스스로 자신을 변호하겠다고 나서게 되면 제대로 된 법적 대응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죄를 더 무겁게 만들어 자신이 아낀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 보다 더 큰 금액을 벌금으로 지급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법률 사무실에서 최초면담을 할 때만 해도 자신의 모든 것을 다 해 의뢰인의 억울함을 밝혀 줄 것 같이 굴던 변호인이 소송을 진행하는 내내 나타나지도 않고, 자격 있는 법률가가 아닌 일반 사무원들 밖에 만날 수 없는 상황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강남에 있는 한 클럽에 갔다가 스테이지에서 마주친 피해자를 보고 충동적으로 피해자의 신체 부위를 허락 없이 만져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의 혐의 사실에 대하여 모두 시인하고 있었으며, 깊이 반성하고 자신의 행동을 크게 후회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건은 돌이킬 수 없는 형국에 이러, 의뢰인은 강제추행죄로 벌금형의 약식기소가 되어 유죄판결을 받아 성범죄 전과자가 될 위기에 놓여 있었습니다. 본 사건을 담당하여 맞게 된 법률대리인은 경찰 수사단계에서부터 그 진행을 맡아 의뢰인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하였습니다.

 

 

 

 

 

법적 대리인은 이사건의 수사단계에서부터 재판까지 의뢰인의 정상참작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변화를 진행하였습니다. 법정대리인은 수사 및 재판 과정 속에서 해당 의뢰인이 자신의 범행 사실을 부인하지 않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 점,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죄를 씻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피해자와 합의하여 처벌불원의사까지 받게 된 점 등, 법원 판결에 보다 유리한 정상참작사유들을 취합해 재판부에 제시하여 선처를 베풀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했습니다.

 

 

이처럼 법률대리인이 포기 않고 꾸준히 변론을 진행한 결과, 법원에서도 이러한 사항들을 두루 살펴 본 후 의뢰인에 대하여 선고유예 판결을 내려 주었습니다. 의뢰인은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성범죄 전과자로 전락할 위기에 처했었습니다. 하나,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을 아끼지 않고, 충분한 경력과 실력을 갖춘 변호인을 선임해 법적인 대처를 신속하게 진행했기 때문에 이와 같이 관대한 판결을 받아내어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어서, 또 하나의 성추행 소송 승소 케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서울에 있는 직장과 그가 거주하고 있는 경기지역 사이를 오가는 광역 버스를 이용하던 중 성추행을 저질러 법의 심판대에 앉게 되었습니다. 사건 당시 버스 옆자리에서 깊이 잠을 자고 있던 피해자를 본 의뢰인은 순간적으로 일어난 욕정을 이기지 못하고 피해자의 가슴을 만졌다가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의뢰인은 당시 회식 자리에서 마셨던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우발적으로 성추행을 저질렀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술에 취해 저지른 실수했다 하더라도 본 건으로 유죄 판결을 받게 되면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되는 상황을 피할 수 없게 될 위기 상황이었습니다. 본 사건을 수임한 법정대리인은 수임 처음부터 피해자와 합의를 서둘러 어렵사리 합의를 성립시키고, 처벌불원서를 받아 내었습니다. 소송대리인은 이것과 함께 각종 유리한 양영 자료를 모아 검찰에 제출하면서 불기소처분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검찰은 이러한 내용들과 소송대리인이 제시한 정상참작사항들을 모두 다시 검토하여, 의뢰인에게 교육조건부 기소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

 

 

 

유능한 변호인은 같은 사건을 가지고도 사건 당시의 정황 및 기타 요소들을 분석하여 검찰에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정상 참작 사항들을 구성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성범죄 판결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 피해자와의 합의도 보다 빠르고 원만하게 이끌어내어 의뢰인을 성범죄 실형의 위기에서 구해 줄 수 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감명의 법률대리 인들도 수많은 성추행 소송을 진행해 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러한 효과적인 법률 서비스를 의뢰인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서 의도치 않게 이런 관련 혐의를 받게 되었다면, 주변 눈치나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을 살피지 마시고 신속하게 저희 법무법인 감명으로 연락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