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직장내불륜소송 회사를 불륜하러 다니는 남편에게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1. 22. 17:51

 

 

직장내불륜은 외도 사건 중에서도 굉장히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실제로도 오피스와이프’, ‘오피스허즈밴드와 같은 말들이 생겨날 정도로 많은 기혼 남성들이나 기혼 여성들이 하루에 많은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기 때문에 회사에서 동료와 친해져 친구로 지낸다거나, 혹은 직장 동료 이상의 감정으로 서로를 대하다 이혼 및 상간자 소송, 직장내불륜소송에 휘말리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남남이던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는 것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서로의 신뢰와 믿음, 사랑과 가정을 저버리지 않겠다는 것을 서약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가 별다른 사유 없이 동거를 거부하지 않을 의무와 생활비를 주는 등의 방법으로 경제적으로 가정을 부양을 할 의무, 병환이나 기타 문제 등으로 인해 스스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어려울 경우 그에 대한 간호를 해 줄 의무, 기타 부부공동생활의 원만한 유지와 협력을 할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무와 책임을 저버리고 제3 자로부터 가정의 유지와 배우자로써의 권리를 침해받는다면 이혼을 고민해볼 텐데, 오늘은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직장내불륜소송을 하게 된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10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8살의 자녀 한 명이 있습니다. 부부는 얼마 전 결혼 10주년을 맞이하여 아내 A 씨는 열심히 선물도 준비하고, 부부가 함께 10주년에 가보자고 했던 레스토랑도 예약했고, 특별한 날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였는데 남편 B 씨는 결혼기념일인 줄도 모르고, 회사에서 야근을 하다 회식을 할 것 같다면서 집에 늦게들어갈 것 같으니 너무 늦어 피곤하면 먼저 자라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의 메시지를 받고 너무 서운한 나머지 남편 B 씨에게 오늘 우리 부부 결혼 10주년을 맞이한 날인데 야근은 그렇다 치고 회식을 빼고 오면 안 되겠냐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남편 B 씨는 다 같이 야근하고 회식하러 가는데 어떻게 결혼기념일이라고 혼자 빠질 수가 있냐면서 안 된다고 거절했습니다. 아내 A 씨는 화도 나기는 했지만, 서운한 감정이 너무 커 계속 남편 B 씨에게 서운한 감정을 표출했으며, 남편 B 씨는 직장생활을 하는데 그 정도도 이해 못 해 주냐며 큰소리를 내며 화를 냈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점차 어색해졌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A씨는 B씨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됐고, 상대방이 B씨의 직장 동료라는 사실까지 알게 됐고, A씨는 B씨가 자신의 결혼기념일을 잊어버리고 다른 사람의 생일파티에 가겠다고 해서 혼자 맛집에 가서 밥을 먹었고, 그와 그의 가장 친한 친구도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그는 친구들에게 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법률대리인을 찾았고, 법률대리인에게 이혼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한 법률대리인은 "더 신빙성 있고 정확한 증거가 필요하다""부부가 사용한 차량 블랙박스, A 씨 친구의 사실 확인 등을 증거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내 A 씨는 또 "B 씨가 괘씸하고 화가 나 충분한 보상을 받고 싶었고, 부부가 사는 집이 A 씨가 살던 집이라 재산을 나눌 때 자신의 집은 본인이 가지고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소송대리인은 A 씨가 원하는 방향으로 준비해 확보한 증거를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재판부는 A 씨 측에서 제출한 증거와 주장을 면밀히 검토한 끝에 상간녀는 B 씨가 유부남인 것을 알고도 교제를 시작해 현재까지 그 관계를 끊지 않고 있다며 2,4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밖에도 남편 B 씨는 아내 A 씨에게 재산분할액을 45%로 하며, 위자료 2,500만 원을 지급하고 양육권과 친권을 아내 A 씨로 지정하며 A 씨가 원하는 대로 직장내불륜소송이 해결되었습니다.

 

 

 

 

 

 

위의 사례 A 씨가 운이 좋았다고 할까요? 아내 A 씨의 가장 친한 친구의 남편의 회사와 B의 회사가 우연히 합병하여 아내 A 씨에게 알렸고,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의 불륜을 알게 되었고 철저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내불륜소송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세우고 철저히 대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