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성범죄법률상담 필요한 이유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4. 28. 11:40

성범죄법률상담 필요한 이유

 

 

 

 

 

 

최근 미투 운동의 영향으로 성범죄 신고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동안 많은 성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은 피해 사실을 주변에 알리지 않고 아픔을 평생 삭여 왔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과 그 주변 사람들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드렁 놓는 성범죄자들은 처벌받는 것이 당연하고 마땅합니다. 미투운동은 피해여성들에게 전환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틈을 타 돈이나 여타 이유로 악의적인 의도로 거짓 신고를 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 예로 지난달 한 지역에서는 어떤 여성이 한 남성에게 수십 차례에 걸쳐 강간을 당했다고 거짓 신고를 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이 여성은 해당 남성에게 5개월에 걸쳐서 수 십 회에 걸쳐 강간을 당했다고 신고를 했었는데요, 다행히도 남성이 적극적으로 법률사무소를 찾아 성범죄법률상담을 받고 이러한 분야에 경력이 풍부한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은 덕에 신고 한 여성의 성 관계 전 후의 행동과 진술 내용에 나타나 있는 모든 점들을 모두 찾아 내어 해당 남성의 무고함을 밝혀 내고 부당하게 성범죄 처벌을 받는 것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이러한 거짓이 들통난 여성은 역으로 무고죄 선고를 받아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게 되었습니다. 해당 남성이 받을 뻔 했던 처벌과 그간 그가 받았던 고통을 생각하면 무척 약한 처벌이었지만, 그래도 그의 무고함을 밝혀 내고 상대방에게 그에 해당하는 경고를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판결이었습니다. 이 사건의 경우에는 해당 남성이 사건이 초반에서부터 성 관련 범죄전담 법률 대리인에게 성범죄법률상담을 받아가면서 사건의 수사 및 조사에 임하였고 다행히도 법률대리인이 이러한 분야의 경험이 많아 해당 진술에서 그 모순점을 찾아낼 수 있었기에 그의 무고함을 밝힐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이러한 행운을 누리지는 못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만약 이 남성이 사건 발생 즉시 성범죄법률상담 받고 적절한 법적 대처를 취하지 아니 했다면 과연 어떠한 일이 일어났을까요? 여성의 진술에 따르면 이 남성은 수개월에 걸쳐서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강간을 행하였으니 강간의 혐의로 일반적인 형보다도 훨씬 강한 처벌을 받게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형법에 따르면 폭행이나 협박으로 타인을 안 가는 사람은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 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혐의가 인정되었다면 이 남성은 틀림없이 징역형을 받게 되었을 것이고 수십 차례에 걸쳐 강간을 반복했다는 점 때문에 가중적인 처벌을 더욱 많이 받게 되었을 것입니다. 물론, 그에 대한 처벌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해당 사건은 성 관련 범죄이기 때문에 그가 주어진 형기를 모두 채우고 사회에 돌아왔더라도 향후 최대 30년에 걸쳐 전자발찌를 착용하고 나라에서 허락한 범위 내에서만 생활을 해야 하며 출입이 허가되지 않은 곳에는 갈 수 없게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그의 신상 기록과 유전자 정보가 전국의 모든 성범죄자 리스트에 올려지게 되어 그 내용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 그리고 주변의 교육 기관 취업 처 등으로 자동적으로 또, 의무적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게 되어 있어, 수십 년간 자신이 저지르지도 않은 범죄로 성범죄자라는 오명에 시달리며 살아가야만 했을 것입니다. 이렇듯 성 관련 범죄는 그 처벌이 상당히 무거움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사건으로 문제를 맞이하게 된 많은 분들이 성범죄법률상담과 같은 법률적인 조력을 받는 것을 주저하다가 매우 큰 낭패를 보고는 하는 것이 당금의 현실입니다.

 

 

 

 

 

자신이 속한 인적 네트워크에 난 부끄러운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거나, 또는 자신이 완벽하게 결백하니 특별히 법적인 효력을 갖지 않더라도 수사를 통해서 자신의 무고함이 확실하게 밝혀질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에 법적인 조력은커녕 성범죄법률상담 조차 받지 않고 시간을 소모하다가 크나 큰 처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아무리 자신이 무고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수사기관에서는 그것을 입증할 객관적인 증거가 나오지 않는 한은 이러한 사실을 믿어 줄 수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피해자가 아주 명료하고 일관적으로 자신의 피해사실을 진술 했을 경우에는 수사기관에서는 이쪽에 더 큰 신빙성을 두고 수사를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현재 성 관련 범죄에 대한 수사의 일반적인 흐름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아무리 자신이 무고하다 하더라도 일단 성범죄 피의자로 올리게 되면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 즉각적으로 성범죄법률상담을 받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무죄 사실을 증명하려는 법적 방어 태세를 갖추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성범죄는 대부분의 경우 다른 사람들이 그 사건을 목격할 수 없는 위치나 상황에서 발생하게 되고,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법적인 조력을 받는 것을 미루다가 그 사건에 대한 하는 것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아 그에 대한 반대 입장을 증명할 수 있는 증인을 찾거나 증거물을 모으는 것이 무척 곤란한 상황이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성범죄 처벌 특별법으로 크게 처벌을 받고 평생을 성범죄자에 대한 처벌 및 보안 처분으로 고통스럽게 보내야만 하는 일들이 적지 않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할 수만은 없는 것입니다.

 

 

 

어느 날 술을 한잔하고 자신과 호감을 갖고 있는 관계였던 이성 또는 동성과 잠자리를 함께 하였다가 다음날 경찰에 체포되는 일은 그 누구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때에 아무리 자신이 하다 하더라도 그 누가 그 무고함을 증명해 줄 수 있겠습니까?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합의 하에 성관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수사기관이나 검찰에서 수치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그도 모자라 형무소에서 수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불행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즉시 자신이 찾을 수 있는 최대한 많은 경험치를 가지고 있는 법률사무소를 찾아 성범죄법률상담을 청하고 노련한 성 관련 범죄 전담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고 무죄를 밝힐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하여 노련한 소송대리인의 도움을 받아야만 더 이상 시간이 늦어지기 전에 해당 범죄에 대한 증거 및 저 내일 찾을 수 있고, 상대 피의자의 진술에서 모순점과 빈 틈을 찾아내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철저하고 빈틈없는 공세를 취해야만 본인의 무혐의를 증명해내고 억울하게 처벌받는 상황을 면할 수 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감명은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를 지켜드리기 위하여 언제나 최선을 다하여 이러한 조치들을 취해 드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늦지 않게 저희 감명을 찾아 오시어 상담을 받으시고 법적인 대응을 시작하시게 되면 보다 안정적으로 수사에 임 하실 수 있으시며, 실수로 자신의 혐의를 짙게 만드는 일이 생기는 일을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감명은 성 관련 범죄로 인한 소송에 있어 수많은 승소 경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종류의 일로 인해 곤란을 겪게 되셨다면 홀로 고민 마시고 저희 감명으로 찾아 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