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혼전문변호사 더 나은 인생을 위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1. 5. 18:00

 

 

 

더 행복해지기 위해 다른 사람과 만나 가정을 이루게 되지만 그 선택이 더 자신을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행복이 없어지고 결국 가정은 파경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두 사람이 갈등을 겪는 이유는 불륜이나 음주, 도박, 성격 차이, 가정폭력 등 많은 사유가 존재합니다. 이렇게 싸운다고 해서 부부 모두가 헤어지는 건 아닙니다. 어떤 부부는 참고 견디며 인연을 계속 이어가는데, 또 어떤 커플은 그러지 못해 이혼전문변호사를 찾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법적인 부분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심적으로 힘들다는 이유로 가볍게 판단하여 진행하면 반대로 한층 더 큰 혼란이나 고통을 부를 수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한 동거나 사실혼과는 달리 법적으로 연결되는 관계입니다. 그래서 법적으로 정리를 해야 하며, 두 사람이 부부로 있을 때 함께 했던 아이의 양육이나 재산을 나누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느 쪽이든 가정을 파탄시킨 책임이 있다면 그에 대해 피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때는 구두로 힘들었고 이런 피해를 받았다고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증거자료를 제시해서 효과적으로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이혼을 하게 된 김씨의 사례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김씨와 남편 이씨는 결혼을 한 지 2년차 된 부부였습니다. 슬하에 아직 자녀는 없었습니다. 처음 두 사람이 결혼을 하기 전 남편 이씨는 자녀 낳기 전에 3년 정도 서로 기반을 만들어 놓고 아이를 가지자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김씨도 그 제안이 맞는 말인 것 같아서 반박하지 않고 승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거기서 시작되었습니다. 남편 이씨의 부모님께서는 아이를 낳아야만 한다고 계속해서 압박을 준 것입니다.

 

 

 

 

 

 

아무리 남편 이씨가 제안한 것이라고 이야기 해도 남편은 그렇게 말할 사람이 아니라며 이렇게 된 것은 모두 김씨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자녀를 낳아야 하니 회사에 사표를 쓰라고 압박을 하였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것에 대해 애사심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집에 있는 것 보다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았고 일에 대한 만족도도 놓았던 상황이라 이러한 시어머니의 압박은 부담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남편 이씨에게 중간에서 시어머니를 말려달라는 요청을 계속 했지만 남편 이씨는 김씨의 상황을 잘 알면서도 그냥 무시하였습니다.

 

 

 

 

 

 

그리고 결국 남편 이씨는 시어머니에게 대든다며 김씨에게 폭력까지 행사하게 되면서 무료이혼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남편 이씨가 폭력을 행사하고 다투게 된 것은 역시나 시어머니의 압박 때문이었습니다. 시어머니는 김씨의 회사에까지 찾아와 김씨의 일을 방해하였고 이로 인해 수차례 선임으로부터 안 좋은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 중재를 해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남편 이씨가 계속 무시를 하여서 남편 이씨에게 화를 내게 되었습니다. 김씨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중재를 해줘야하는 일이었지만 남편 이씨는 안그래도 일을 마치고 피곤한데 자신에게 화를 내는 김씨의 모습에 남편 이씨 역시 화가 나게 되었고 이렇게 말다툼을 계속하던 중에 결국 참다 못한 김씨가 이혼을 요구하자 화가나서 폭력을 행사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게 되자 남편 이씨는 폭력을 행사하고 김씨에게 용서를 구했지만 둘 사이에 다툼은 회복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김씨는 한번 폭력을 행사한 사람이 이 후에 또 다시 폭력을 행사하지 않으란 법이 없다고 생각하여 남편 이씨 모르게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 도움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는 김씨와 상담을 통하여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남편이 저지른 폭력뿐 아니라 시어머니의 부당한 대우에 대해서 역시 위자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하였고 김씨는 일단 먼저 가정 파탄의 주된 원인이 되었던 시어머니에게도 위자료소송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김씨와 남편 이씨가 자녀를 갖지 않기로 서로 합의가 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시어머니의 강요와 괴롭힘이 수차례 이루어졌고 남편 이씨가 중간에서 중재를 잘 해주지 못해 시어머니와 김씨 사이가 안 좋아지게 되었고, 남편은 중재를 해줘도 모자를 판에 김씨의 중재 부탁에 화가 난다고 김씨에게 폭력을 행사하였다는 점 등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김씨가 이로인해 받은 정신적인 심각한 피해를 받았다는 점 등을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혼전문변호사는 이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김씨가 남편 이씨와 나눈 한 어플리케이션 메신저 내용을 증거자료로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시 김씨가 남편 이씨로부터 폭력을 당했다는 것을 증명 할 수 있는 상해사진과 상해진단서 등을 함께 제출하였습니다. 이에 남편 이씨측에서는 자신이 폭력을 저지른 것에 대해 합의가 된 상황이었고 시어머니가 김씨에게 평소 따뜻하게 대해줬다는 진술을 하였습니다.

 

 

 

 

 

 

이에 김씨측 이혼전문변호사는 평소 시어머니가 회사에 찾아와 김씨를 업무를 방해하는 등의 행동을 하였음을 직장 동료들의 증언을 토대로 주장을 하였습니다. 결국 김씨가 낸 여러 가지 증거자료가 인정이 되어 남편 이씨와 시어머니의 유책이 인정이 되어 이혼이 성립되게 되었고 법원은 남편 이씨와 시어머니가 각각 위자료 1500만원을 김씨에게 지급하라고 판결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감명은 온라인회의룸으로 실시간 조력을 드릴 수 있습니다.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