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울아내외도이혼 조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1. 3. 18:11

 

 

 

부부간의 문제는 다양한 사유로 갈등을 빚게 되고 다투게 되며 그 정도가 심각하다면 혼인해소까지 고려하게 됩니다. 이럴 때 해결방법 중 가장 이상적이고 원만한 것이 대화인데 대화를 해도 합의점을 찾지 못한다거나 타협이 되지 않는다면 결국 가정을 파탄나게 만든 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 혼인해소를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부부가 다투거나 갈등이 생겨난 사유가 아내의 외도 때문이라면 더욱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법적으로 확실히 대응하는 방법밖에 없기에 어려운 부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소송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그래야 확실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서울아내외도이혼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으면 어떻게 대응이 되는지, 왜 법률대리인의 조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서울아내외도이혼의 관련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얼마 전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내 A 씨의 외도 때문이었는데, 그 사실을 친구를 남편 B 씨가 친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A 씨의 외도 상대가 B 씨의 친구였기 때문인데, B 씨가 평소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과 모임을 하다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한 지 4년 정도 되었고 슬하에 자녀는 아직 없기에 부부 모두 경제활동을 하면서 집안일도 함께 해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은 B 씨와 친한 친구 부부와 함께 여행을 가게 되었고 A 씨와 B 씨의 친구 R 씨와의 잘못된 만남이 시작되었던 날이기도 합니다. 두 사람은 그날 이후부터 연락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싹틔웠습니다. 그렇게 약 4개월 정도가 흐르고 나서 B 씨가 친구들을 만나고, 그중 한 명이 B 씨에게 A 씨와 R 씨가 만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고, B 씨는 믿기지 않아 거짓말하지 말라고 했지만, 그 친구는 진짜라며 R 씨와 대화한 내역을 보여주었습니다.

 

 

 

 

 

 

B 씨는 충격을 받았고, 당장 그 대화 내역을 캡처하여 자신에게 보내 달라고 했습니다. 다음날 B 씨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는데 외도사실을 말해 준 친구가 정 그러면 법률대리인에게 상담을 먼저 받아보라고 이야기했고, B 씨는 법률대리인을 찾아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법률대리인은 여러 가지 방법과 대응방안을 설명해주었고, 증거를 가장 먼저 찾아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A 씨와 B 씨가 대화한 내용을 녹음하거나 차량 블랙박스, 카드사용내역서 등을 먼저 확인한 후에 증거가 모이면 그때 서울아내외도이혼소송을 진행하면 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B 씨는 A 씨가 발뺌하면 말짱 도루묵이 될 것 같아 차량 블랙박스부터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딱히 건질 만한 것은 없었기에 카드사용내역서를 보았는데 거기에는 숙박업소 결제 내역과 월급날에는 고급 레스토랑 결제내역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그 가게들 위치를 확인해보니 R 씨의 집 근처였습니다. B 씨는 A 씨에게 사실대로 이야기해줄 것을 권유했지만 A 씨는 끝까지 발뺌하다 결국 언제부터 만났고 누가 먼저 연락을 했는지 얘기했습니다. B 씨는 모든 것을 녹음해두고 다음 날 법률대리인을 찾았습니다. 법률대리인은 B 씨의 상황에 맞게 소송준비를 시작했고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증거를 차례대로 정리한 후, 법률대리인과 B 씨의 설득 끝에 외도사실을 말했던 친구에게 진술을 받을 수 있었고 모든 증거를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법원은 B 씨 측에서 제출한 서울아내외도이혼 증거를 면밀히 검토한 후 판결을 내렸습니다. 결과는 A 씨와 B 씨는 이혼하고, A 씨는 B 씨에게 위자료 2,000만 원, R 씨는 1,9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위의 사례는 B 씨가 친구의 조언에 따라 법률대리인을 찾아 면밀하게 상담을 하여 조력을 통해 승소를 할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만약 B 씨가 법률대리인을 찾지 않고 인터넷을 보거나 홀로 대응하려고 했다면 분명 A 씨와 R 씨가 증거를 은닉하거나 처분할 수도, 감정적으로 대응하여 피해자인 B 씨가 되려 형사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B 씨는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통해 올바른 시기에 적법한 절차를 밟아 진행했기에 서울아내외도이혼 소송에서 승소의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었던 것입니다.

 

간통죄가 폐지되기 이전에 비해 요즘은 부정행위라며 외도의 범위와 그를 입증할 증거의 범위가 폭넓어져서 다소 쉬울 것으로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법에 위촉되는 경로를 활용하여 증거를 수집하게 될 수도, 감정적으로 대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피해자인 내가 형사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최대한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말씀드린 부분이 서울아내외도이혼을 할 때 필요하신 분들에게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