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증거 적법하게 수집하고 소송까지 진행하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1. 3. 18:10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 살고 싶다는 확신이 들 때 결혼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입니다. 작은 습관에서부터 성격, 가치관의 차이가 도드라지게 보여질 것입니다. 서로 자라온 환경이 다르기에 사소한 습관에서부터 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녀가 있다면 자녀를 양육하는 방식이나 육아 분담에 따라서도 분쟁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작은 문제들은 맞춰갈 수 있습니다. 사소한 갈등이 아닌 배우자의 외도가 문제라면 이혼을 진지하게 고려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외도를 저지른 배우자 뿐만 아니라 같이 불법 행위를 한 상간자에게도 화가 날 것입니다. 간통죄 폐지로 고소할 수는 없지만 민사적으로 위자료 청구소송을 낼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를 주장하는 위해서는 그 주장에 대한 증거를 제출하여 부정행위임을 입증할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남편의 외도가 의심되는 경우, 감정적 대응으로 증거수집의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며, 힘들더라도 침착하게 마음을 다잡고 부정행위 여부를 확인해보고 증거가 나오면 수집해두어야 합니다. 증거수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구체적 정황, 즉 무엇을 했는가가 담겨 있어야만 증거로서의 효력이 있다는 점입니다.

 

배우자와 상간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카톡 및 핸드폰 대화내용, 대화녹음, 메신저상의 기록, 배우자와 상간자가 담긴 영상, 사진, 블랙박스 등이 수집해야 할 증거가 됩니다. 신용카드 사용 내역 중 일상적이지 않은 항목들을 체크하여 검색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런 자료들을 통해서 외도사실이 확인되어 상간녀소송을 결심했다면 법률상담을 통하여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불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확보하거나, 화가 난다고 내연녀에게 폭행 또는 협박을 하는 등의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는 추후에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고 입장이 불리해지므로 법조인의 조언을 잘 들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람을 시켜 반려자나 상간녀를 미행하고 협박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자신들은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며 의뢰인분들은 현혹하는 업체들도 있지만, 현재 적법한 곳은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한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중반의 여성 한 씨는 남편 김 씨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맞벌이 부부였던 두 사람의 각자의 회사 생활을 열심히 하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김 씨가 직원과 자신의 차를 함께 사용하여 출근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카풀이라니, 특별하게 의심을 하지 않았고 계속해서 잘 지내고 있던 와중에 김 씨의 차를 타게 된 한 씨는 차에 문제가 생겨 블랙박스를 보게 되었는데요. 블랙박스에 찍힌 직원이 여자인 것을 알게 된 한 씨에게 따져 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상간녀증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찝찝한 마음이 들었지만, 김 씨를 믿기로 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김 씨의 회사 근처를 지나다가 블랙박스에 찍혔던 여성과 팔짱을 끼고 호텔로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김 씨의 외도에 너무 큰 충격을 받은 한 씨는 김 씨에게 이혼하자고 이야기를 했는데, 김 씨는 한 번의 실수라며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며 용서를 구했고 무릎까지 꿇으며 진심어린 마음을 담아 사과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마음이 약해진 한 씨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며 법조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한 씨는 결국 김 씨를 한번만 더 믿어주기로 합니다. 지금까지 가정에 충실했던 남편이었기에 그 정을 생각해서라도 이번에는 헤어지지 않기로 결정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김 씨가 외도를 저지른 사실에는 변함이 없기에 소제기를 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위 상황처럼 혼인해소를 원하지 않더라도 상간녀에게 소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법적 대리인과 함께 명확한 상간녀증거들을 수집할 수 있었던 한 씨는 1,500만 원의 위자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개인의 상황에 따라 진행 과정이 매우 다릅니다. 상간녀소송증거를 수집하고 소송을 진행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전문인의 상담을 통해 방향을 논의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