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편불륜증거 수집하는 실질적 방안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0. 28. 17:59

 

 

 

 

안녕하세요.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것 같은데 증거가 없다면 상당히 난처하실 것입니다. 심정적으로는 증거가 있으나 물증이 없는 경우는 혼인관계 지속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협의나 재판으로 이혼을 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확보된 증거가 없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한 증거가 있어 남편과 크게 말다툼을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문의주시기도 합니다. 심증이 있는 상태에서는 소송대리인과 상의를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문의를 하며 증거수집을 의뢰하시거나 제삼자를 동원하여 증거를 수집하고 싶으시다고 말씀하시나 이는 모두 가능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법무법인은 수사기관이 아니므로 개인정보를 수집해드릴 수 없습니다. 또 제삼자를 동원하여 증거를 수집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이 같은 경우에는 불법적인 증거 채증으로 인해서 증거능력이 상실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까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심증이 확실한 경우 소송대리인을 찾아 채증의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상담을 받으신 뒤 소송대리인의 조력 하에 준비해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내의 외도사실을 목격한 제삼자의 사실확인서를 받는 방법도 있고, 남편의 행동 패턴에 맞추어 직접 채증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도심문을 하거나 기회를 틈타서 상간녀의 인적사항을 확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돕겠습니다.

 

부인 J 씨와 남편 S 씨는 슬하에 자녀를 둔 혼인 7년 차 맞벌이 부부입니다. S 씨는 혼인 전부터 주변의 여성으로부터 인기가 많은 타입이었습니다. J 씨 역시 그의 말솜씨와 외모에 호감을 가지게 되어 결혼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J 씨는 육아를 위해 회사를 쉬게 되었고 이전처럼 자기관리에 힘을 쓰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비해 S 씨는 직장생활을 계속하였습니다.

 

혼인관계를 지속하던 중 어느 순간부터 S 씨는 비싼 옷들을 자주 사고, 외모에 신경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보지 못하던 신발이 생겨 물어보면 선물을 받았다고 하기도 하였습니다. 친구들과 만남이나 외박이 잦아지기도 하였으나 J 씨는 그다지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S 씨의 차 안에서 여성의 실핀을 발견하였습니다. J 씨는 생각하기도 싫은 일들을 상상하면서 S 씨의 행동을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J 씨는 S 씨의 행동들이 예사롭지 않음을 느꼈지만, J 씨의 휴대폰은 늘 잠금 상태였기에 살필 틈이 없었습니다.

 

J 씨는 S 씨가 외도하는 것이 사실이라면 자녀를 생각하여 혼인 생활은 유지해야 하겠으나 외도의 상대방에게 법률적 조처를 함으로써 S 씨의 외도를 근절시키기로 마음먹고 소송대리인을 찾아갔습니다. 소송대리인은 J 씨가 현재 확보한 증거가 없다고 하소연을 하자, 채증에 대하여 말해주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위법 되지 않은 선에서 수집할 수 있는 방법 중 S 씨의 주변에서 관찰할 것을 일차적으로 권하였습니다. 소송대리인의 말에 따라 S 씨를 따라나선 J 씨는 S 씨가 어디론가 차를 몰고 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S 씨를 따라간 J 씨는 S 씨가 다른 여성과 손을 잡고 숙박업소에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J 씨는 S 씨가 숙박업소로 들어가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그리고 소송대리인에게 연락하였습니다. 현재의 정황에 관하여 이야기를 하였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물었습니다. 소송대리인은 상간녀가 남편에게 배우자가 있음을 알고 만난 것을 입증해야 함을 들어서 상황적으로 J 씨가 현장을 찾아가서 삼자대면을 하는 과정에서 이를 녹취하는 것이 가능한지에 관하여 물었습니다.

 

 

 

 

 

 

J 씨는 다음 날 아침 퇴실 시간에 맞춰 숙박업소 앞으로 가 기다렸고 그들이 나오자 휴대전화 녹음을 켠 상태로 상간녀에게 배우자 있는 사람과 관계를 맺은 이유에 관하여 물었습니다. J 씨가 가진 증거를 보여주었고, 결국 부정행위에 대하여 모든 자백을 녹취할 수 있었습니다.

 

J 씨는 채증에 성공하여 상간녀를 상대로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였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이처럼 아직 확보된 증거가 없더라도 소송대리인의 조력을 받으신다면 소송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이 심증만 있는 상태에서 소송을 준비하시려는 분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