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강제추행 변호사 선임을 망설이지마세요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4. 24. 17:36

강제추행 변호사 망설이지마세요.

 

 

 

최근 들어 사회적 기류에 힘입어 강력한 처벌로 다스려지고 있는 성범죄인 강제추행은 최고 천오백만 원의 벌금형 또는, 최장 징역 십 년까지 내려질 수 있는, 그 형량을 결코 우습게 볼 수 없는 중대한 범죄 행위입니다. 더불어, 강제추행은 피해자에게 물리적 피해를 입히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고 피해자의 마음과 정신에까지 영구적인 손상을 입히는 범죄이기 때문에 단순히 형을 집행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가해자를 사회와 격리 시키는 다양한 형태의 보안처분을 부가적으로 내리기도 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모든 일상생활에 있어서 사회적 관계와 이 안에서의 소속감 그리고, 사회구성원들이 나를 보는 시선이 인생에 있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지요. 앞서 언급한 처벌들은 이러한 사회적 관계와 개인의 사회적 위상을 완전히 박탈함으로써 피의자에게 영구적 처벌을 가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보안처분을 받게 되면 개인의 신상정보를 공개된 성범죄자 리스트에 매년 새로 등록하고 그 내용을 누구든 온라인으로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게 되며, 이사 또는 이직할 때마다 이메일 또는 서신을 통해 주변으로 그 사실을 통보하게 됩니다.

 

 

 

 

이처럼, 어느 곳으로 숨어도 성범죄자라는 꼬리표는 감출 수 없게 되며, 직장에서도 해고되고 다시 취직을 하려고 해도 취직을 하는 데에 있어 큰 제한을 받게 됩니다. 간단한 봉사활동이나 벌금만 치르고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법적 대처를 소홀히 했을 경우 이러한 심각한 사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성추행에 대한 얕은 지식에 의지해 자신의 무죄 주장만을 논리 없이 관철하며 피해자의 화를 돋우고 판검사의 공분을 사 크게 불이익을 받고는 합니다. 이러한 사건에 있어서는 사건 초반의 경찰서 조사 단계에서부터 강제추행 변호사의 조언을 청해 일관되고 신뢰가 가도록 정리된 진술을 유지해야만 큰 불이익을 당하는 사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강제추행과 같은 성 관련 범죄는 벌금형 이상의 형만 받더라도 엄중한 보안처분이 따르기 때문에 매우 신중한 대처가 요구됩니다. 또한, 사건 정황이 너무나 명확해 재판부에 넘어가게 된다면 재판으로 가기 전부터 피해자와의 감정적인 문제를 잘 정리해야 하고, 진실되게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며 합의를 제시하는 등의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하는데, 이 또한, 풍부한 경험을 지닌 법인 실무팀의 안내를 받아 이를 철저하게 숙지하고 따르는 것이 유리한 판결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섣부른 합의 제안이나 화해 접근은 피의자의 의도와는 달리 상대방에게 부정적으로 보여 협박이나, 반성하지 않는 모습으로 비쳐 역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자료들과 증거들이 있더라도 이를 재구성해 재판부에 제시하는 방식에 따라서 판결의 경중이 좌우되기 때문에 강제추행 변호사의 역량은 재판의 판도를 좌우하는 매우 중대한 요소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희 법무법인 감명이 승소 사례를 통해 전담 변호사의 역량이 판결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건의 의뢰인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술집에 가서 술을 마시던 중, 마음에 드는 피해자 일행을 발견하였고 이후, 피해자의 일행과 합석하여 같이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술집에서 이미 과도하게 술을 마셔 만취 상태였고,, 2차로 노래방에 가게 되었지만 만취된 시점이었기 때문에 기억이 혼탁하고 그저 피해자 일행과 크게 소리를 지르며 싸우는 장면들만이 문득문득 기억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 일이 있고 며칠이 지난 후, 의뢰인은 피해자의 신고로 인해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서에 출석하여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본 의뢰인은 이에 제298(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법 조항에 따라 크게 처벌받을 수도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취기에 충동적으로 가볍게 접촉하는 행위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와 같은 행위는 상황에 따라서는 강제추행 죄로 적용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의뢰인은 술에 취하여 그 당시 상황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었으나, 이러한 주장은 사건 진행에 있어 결코 유리하게 진행되는 부분이 아니기에 신속하게 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처벌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현명하게도 의뢰인은 쓸데없는 시간 낭비를 하지 않고, 경찰 단계에 감명의 형사전문 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의뢰인은 그날 술에 취해 기억이 드문드문 난다고 진술하였으며, 1차 조사 시에도 비슷하게 말했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감명에서는 의뢰인의 1차 조사 시 진술했던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어, 피의자 신문 조서를 확보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나갈 방향을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피의자 신문 조서 내역을 확인해보니 의뢰인은 혐의에 대해 인정한 부분이 있고, 상담을 통해서도 엉덩이 등 기타 부분을 만진 것이 기억이 난다고 말한 만큼 혐의를 인정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변호인은 서둘러 피해자가 국선 변호사를 선임했는지의 여부를 파악하였고, 피해자가 선임한 국선 강제추행 변호사를 통해 피해자와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내었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준비한 반성문 등을 첨부한 서면을 통해 재범의 확률이 낮음을 주장하였습니다. 울 서부지방검찰청은 이런 내용들을 종합하여 사건을 검토하였습니다. 결국, 피의 사실은 인정되지만, 당사자가 초범이고 자신의 범행을 자백하고 반성하며 다시는 재범을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고 있다는 점과 사전에 피해자와 합의하여 피해자도 피의자에 대한 처벌을 원하지 아니하는 점, 그리고 피의자가 교육을 성실히 받을 것을 다짐하고 있는 점등을 인정받아 의뢰인이 서울보호관찰소에서 실시하는 성폭력 재범방지 교육을 성실히 이수하는 것을 조건으로 기소유예의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감명은 이러한 탄탄한 승소 경력을 통해 성범죄에 관련된 사건만을 전반을 전담하는 특별 실무진을 갖추어놓고 성 관련 사건으로 곤란에 빠진 분들께 신속하고 우수한 법률적 지원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무고한 혐의를 받아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처하셨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언제든 법무법인 감명의 강제추행 변호사를 찾아주세요. 언제 어떤 때라도 성범죄 관련 혐의에 대한 대처는 신속할수록 좋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