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가 여러명이라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9. 28. 17:54

 

 

 

안녕하세요. 아무리 상대를 사랑하고 평생 행복을 희망하고 꿈꾸며 결혼을 했다고 하더라도 평생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사람들이 사소한 부분에서라도 부딪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평생을 함께 살아온 가족들 사이에서도 갈등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부부가 서로 습관이나 생활 방식의 부분에서 맞지 않아 갈등이 빚어지게 된다면 타협을 보고 합의점을 찾아가며 더욱 서로를 이해하고 양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겠지만, 갈등의 원인이 배우자의 외도 때문이라면 타협과 대화로 풀어나갈 수 없는 문제일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배우자의 외도 상대가 한 명이 아니라 여러명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남편의 외도 상대 즉, 상간녀가 여러명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다수상간녀소송’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 부부는 결혼한 지 약 6년 정도 되었습니다. 이 부부는 결혼하고 나서부터 잡음이 생겨났는데 그 이유는 B 씨의 외도 때문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가장 처음에 알게 된 날은 신혼여행을 다녀온 뒤였습니다. B 씨는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이나 SNS에서 자신의 결혼 사실을 속이고 다수의 이성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심지어는 A 씨 몰래 여러명의 여성들과 만남을 가진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A 씨는 B 씨에게 설명을 요구했지만, B 씨는 사업을 하고 있기에 고객층을 넓히기 위한 것이라고 변명만 했고, A 씨는 B 씨를 아직 너무 사랑하고 B 씨가 두 번 다시 그러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각서까지 작성했기에 여태 B 씨를 믿어왔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절대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B 씨의 외도는 또 시작이 되었습니다. 다시 애플리케이션을 깔고, SNS에서 총각행세를 하며 다수의 여성과 한꺼번에 만남을 하거나 연락을 주고받는 등의 행위를 지속했고, 그중에 어떤 여성들은 B 씨가 기혼자라는 사실을 심지어 알고도 만난 것이라고 합니다.

 

B 씨가 외도를 다시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집 욕조에서 염색모의 긴 머리, 립스틱 자국이 묻어져 있는 것을 보았을 때였습니다. 이제는 집으로까지 들여서 바람을 핀 B 씨를 도저히 참고 그냥 못 넘어가겠다며 마땅한 벌을 받게 해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A 씨는 소송대리인을 찾아갔고,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소송대리인과 A 씨는 이혼결심을 확고히 한 채 소송을 걸었고, 여러명의 상간녀에게 소송청구를 했습니다.

 

A 씨는 하루라도 빨리 끝내고 싶었기에 한꺼번에 여러명의 상간녀를 소송했습니다. 얼마나 위자료를 받는지는 상관없고 그냥 B 씨가 평생 불륜을 저질러 이혼한 것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에 다수상간녀소송을 진행한 것입니다.

 

 

 

 

 

 

법원은 A 씨 측에서 제출한 증거를 인용하여 판결을 내렸는데, B 씨와 이혼하고 B 씨와 상간녀들은 A 씨에게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A 씨는 최대한 신속하게 여러명의 상간녀들을 상대로 소송을 청구하여 승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상간녀가 여러명이라면 소송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명의 상간녀를 한 번의 소송으로 끝내고자 할 때와 상간녀 각각 소송을 제기하여 몇 번이고 소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한꺼번에 ‘다수상간자소송’을 하게 된다면 금전적인 부분에서 조금은 포기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점은 다수상간녀소송을 진행하여 한 번의 소송에서 끝낼 수 있어 시간이 다소 절약될 수 있다는 것, 소송을 한 번에 하기 때문에 소송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위자료를 최대한 많이 받고자 하신다면 다수상간녀소송은 맞는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개별로 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 경우 위자료는 다수상간녀소송을 할 때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는 하나, 소송을 한 명씩 진행하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리고 소송비용도 더 많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의 소송당 하나의 서면을 제출해야 하며 각각 재판에 참석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수상간자소송보다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더 많이 소요되는 만큼 상간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위자료가 크다는 점이 이점입니다. 따라서 ‘저는 최대한 위자료를 많이 받고 싶어요’라고 하시는 분들은 개별로 각각 소를 제기하여 진행하는 것이 맞는 선택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만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말도 안 되는 일이 현실일 때도 많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고 상간녀가 여러명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상간녀가 여러명이라면 어떠한 방법으로 대응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찾아오시는 길 ▼▼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