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배우자불륜증거수집 합법적인 방법으로 확실하게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8. 26. 16:48

 

 

 

최근엔 이혼은 흠도 아니라는 말이 있지만, 오히려 이혼을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으로 인해, 결혼은 했지만, 배우자를 배신하고 낯선 이와 불륜을 저지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람인 직장 동료인데요. 회사에서 만나 함께 일을 하는 사람과 친하게 지내게 되면서 상대에게 호기심과 호감이 생겨 점점 좋아하는 감정까지 생겨나 그 사람과 불륜을 저지르는 등의 행동으로 불륜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다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나중에야 알아차리게 되는 가정주부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경제적인 활동이 전혀 없는 가정주부라면 이혼 후에 혼자 살아가야 할 때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야 한다는 생각과 아직 어린 자식들 때문에라도 이혼을 결심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그리고 불륜을 저지른 배우자와 나의 주장을 증명해 줄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을 통해 판단이 되기 때문에, 아무리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다고 해도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이 불법적인 통로로 인해 되었다거나, 증거가 객관적이거나 확실하지 않다면 이혼소송을 하더라도 패소한다거나 불법적인 통로로 수집하였다고 한다면 오히려 내가 소송에 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남편의 불륜을 저지른 사실 때문에 배우자불륜증거수집하려고 할 때, 불륜을 저지른 배우자와 상간자 사이에 성적인 관계 혹은 그런 행위를 한 적이 있었다는 사실을 증명해내야 하지만, 사실은 배우자와 상간자 사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 들은 이 둘만 확실하게 알 수 있기때문에 이런 일들을 입증하기에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증거수집이 어렵다고 한다고 아무 증거 없이 단순하게 이혼소송을 하거나 상간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하면 당연히 소송에서 패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을 준비하신다면 법률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법조인을 찾아가 상담 후에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 내가 혼자 모든 걸 할 수 있다는 생각에 혼자 증거 수집을 하려다 보면 어떤 방법이 합법적이고, 어떤 방법이 불법적인 것인지, 잘 모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불법적인 방법으로 인해 법의 심판을 오히려 내가 받을 수도 있으며, 불륜을 저지른 배우자가 나의 그런 잘못된 행동을 걸고넘어지게 된다면 패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일 내가 혼자 하는 과정에 확실한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을 못했다고 해도 이혼 소송을 진행하는 중에는 은행이나 통신사에서 정보를 조회해달라며 요청하면 되기 때문에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른 사실을 알았다고 해도 선택은 이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책 배우자는 자신이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 때문에 상대 배우자에게 이혼을 요청할 수는 없지만, 상대 배우자는 이혼을 통해 배우자에게 위자료신청과 자산분배를 요청할 것인지, 용서하고 결혼생활을 계속 유지해나가는 것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배우자를 용서하고 결혼생활을 유지해나가겠다며 이혼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그것과는 상관없이 배우자와 불륜을 저지른 상간자에 대해서 자신이 받은 상처와 충격, 피해에 대한 손해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간자가 하는 손해보상은 부부가 이혼을 하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외도 때문에 하는 소송과 위자료 요청을 할 때에는 반드시 기한이 있으며 이 기한을 넘겨버리게 된다면 불륜으로 인해 이혼 위자료 요청 소송을 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 이 점 반드시 유의하여 소송을 진행할 수 있길 바랍니다.

 

 

 

 

 

 

배우자가 자신을 배신하고 불륜을 저질러 이혼소송을 하게 된다면 이것은 기한을 넘겼다고 해도 부부는 더 이상 서로를 믿고 살 수 없으며 평생 신뢰를 저버리는 행동이었기 때문에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중요한 이유라고 판단되어 부부관계가 더는 회복되지 못한다며 기한이 지나도 이혼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 이혼소송을 요청했다면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기 때문에 나에게 생겨났던 상처와 피해, 고통을 호소하여 위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남편 A 씨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우연히 만나게 된 C 씨와 맛있는 것도 먹으러 다니고, 매일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았고, 여행도 다녔는데 이 둘은 아내 B 씨의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을 통해 남편 A 씨의 불륜이 증명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남편 A 씨와 아내 B 씨의 사이는 회복될 수 없을 정도의 파탄에 이르렀고,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한, 주된 책임은 남편 A 씨에게 있다고 증명되었고, 남편 A 씨는 아내 B 씨에게 2,5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했습니다. 평생을 신뢰속에 살아야 할 부부는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 때문에 신뢰가 깨져버리고 상대 배우자는 엄청난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객관적이며 확실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위자료를 합당하게 지급되기를 바란다면 보다 경험과 법률지식이 풍부한 법조인을 찾아 도움을 청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전화상담가능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문변호사 / 상간녀소송 · 상간남소송 특화 | 법무법인 감명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