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혼변호사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8. 3. 18:01

 

 

 

혼인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정말 많은 기간동안 준비해야 합니다. 우선 두 사람이 연애를 통해 결혼의 확신을 갖게 되면, 그 후 결혼 준비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양가에도 인사도 드리고 지인들도 만나며 결혼 날짜도 잡으시고 정말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지만 법적으로 부부가 되는 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식장을 예약하고 흔히 스.드.메라고 하죠.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많은 부부들이 이러한 기간에 다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혼인신고를 주민센터나 구청 등에서 하면 부부가 됩니다만, 이렇듯 어렵게 다른 사람의 축복을 받으면서 혼인을 하였는데 법률적 관계가 되기 위해선 혼인신고서만 작성하면 간편하게 법적부부가 될 수 있지만 이혼의 경우는 좀 더 복잡합니다. 이혼을 하면 바로 헤어지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먼저 가장 큰 부분인 재산분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의 자녀가 있는 경우는 양육권, 친권 등이 문제가 됩니다. 만약 유책사유로 인해 이혼하게 되면 위자료에 관한 문제도 생각할 수 있게 되고, 이 모든 것에 제대로 합의가 된다면 이혼은 순조롭게 진행되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서로 간의 의견차이가 발생하고 갈등의 골이 깊어지게 된다면 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일반인이기에 자세히 알지 못해 이혼변호사에게 이혼에 대해 많은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협의이혼을 추진할 때도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법적으로는 더 받을 필요가 없는지 등을 위해 법률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혼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이혼의 가장 큰 이유는 배우자와의 관계가 틀어지기 때문인데요. 폭력도 그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정폭력은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이기 때문에 폭력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면 재판을 통해 이혼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재판을 할때 독자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계가 명확하고 특히 법률적 지식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혼변호사와 함께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감 씨는 남편 명 씨를 만나 오랜 연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술을 마시지도 않던 남편 명 씨는 매우 상냥하고 친절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연애 당시에도 이런 부분이 매우 좋았고, 이런 점이 있어서 결혼도 결심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남편 명 씨가 갑자기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였습니다. 회사가 어려워서 정리해고를 하게 되었고, 그런 와중에 남편 명 씨도 직장에서 나가게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오랫동안 다니던 회사라 실망감과 허탈감이 배로 들었다고 합니다.

 

우선은 좀 쉬면서 다시 일자리를 찾아보자고 했는데 한 달이 지나도 제대로 된 일자리를 찾을 수가 없어서 부부 모두 경제적으로도 심적으로도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남편 명 씨는 평소에 이야기도 많이 하고 밝은 사람이었지만 회사를 나온 이후로 점점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생각을 해서인지 다시 입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자 신경질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감 씨도 최대한 옆에서 조언을 해줬지만 여의치 않았고, 살림을 위해 일을 하고 있는 감 씨여서 옆에서 도와줄 수만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세 달이 지나자 이젠 반쯤 포기하고 명 씨는 집에서 놀고만 있었습니다. 그래서 집안일을 하거나 다른 공부를 하지 않고 그냥 빈둥거리며 집에서 놀기만 했습니다.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집에 돌아와 집안일을 하는 감 씨도 처음에는 옆에서 응원하고 자기가 희생하며 일도 하고 집안일도 도맡아서 했지만, 점점 나태해지는 명 씨를 보니 싫증이 나서 말다툼을 하는 날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남편 명 씨 역시 이런 현실도 싫고, 아내와의 관계도 나빠지면서 술을 마시게 되고, 평소 자상한 모습은 사라지고, 점차 술에 따라 폭력적으로 변하게 되었는데요. 그런 남편과 다투던 중 남편 명 씨는 결국 감 씨를 폭행했고, 그 후에도 술을 마시고 집에서 싸울 때마다 감 씨를 폭행했습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던 감 씨는 이혼변호사에게 이혼을 권하고 싶다고 상담을 했습니다.

 

 

 

 

남편을 사랑하고 결혼하고, 좋지 않은 일로 괴로워하는 모습도 봐서 어느 정도 참으려고 했지만, 점점 변해가는 남편과 특히 폭력을 쓰는 것으로 모든 마음의 정리가 끝나고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혼변호사와 상담해서 이런 상황은 증거자료가 있어야 한다고 했기에 증거로 활용 가능한 것을 찾게 되었습니다. 남편 명 씨로부터 맞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음과 동시에 잦은 폭력으로 주변 사람들도 이 사실을 알고 있었으므로 주변 사람들의 증언도 증거가 된다며 감 씨가 남편 명 씨로부터 수많은 폭력을 당했다는 사실을 이혼변호사와 함께 적극 주장하게 되었습니다.

 

남편 명 씨는 처음에는 자신이 그런 적이 없고, 괴로움으로 인해 마음의 안정이 없어 행동이 좀 거칠어진 것이라고 말했으나 이혼변호사의 변론과 명확한 증거에 의해 결국 재판에서도 남편 명 씨의 유책사유를 인정받게 되었고, 결국 남편의 유책사유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감 씨의 주장이 대부분 받아들여지게 되었습니다. 혼자서는 힘들었던 법정 다툼이었지만 이혼변호사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었고, 법과 관련된 일은 역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하다는 것을 다시 알게 되었다며 자신이나 주변에 비슷한 일이 발생하면 반드시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해결하겠다고 했습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