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혼전문변호사 더 나은 인생을 위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7. 23. 16:44

 

 

더 행복해지기 위해 다른 사람과 만나 가정을 이루게 되지만 그 선택이 더 자신을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행복이 없어지고 결국 가정은 파경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두 사람이 갈등을 겪는 이유는 불륜이나 음주, 도박, 성격 차이, 가정폭력 등 많은 사유가 존재합니다. 이렇게 싸운다고 해서 부부 모두가 헤어지는 건 아닙니다. 어떤 부부는 참고 견디며 인연을 계속 이어가는데, 또 어떤 커플은 그러지 못해 법률대리인을 찾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법적인 부분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심적으로 힘들다는 이유로 가볍게 판단하여 진행하면 반대로 한층 더 큰 혼란이나 고통을 부를 수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한 동거나 사실혼과는 달리 법적으로 연결되는 관계입니다. 그래서 법적으로 정리를 해야 하며, 두 사람이 부부로 있을 때 함께 했던 아이의 양육이나 재산을 나누는 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느 쪽이든 가정을 파탄시킨 책임이 있다면 그에 대해 피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때는 구두로 힘들었고 이런 피해를 받았다고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증거자료를 제시해서 효과적으로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은 공 씨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공 씨는 미팅에서 만난 차 씨와 5개월이라는 짧은 연애기간을 보낸 뒤 부부가 됐습니다. 부부가 되고 나서 딸이 태어나게 되자 두 사람은 더 행복한 가정으로 보였는데요. 하지만 사실은 생각보다 일찍 태어난 아이로 인해 둘이 갈등을 빚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를 돌보면서 아내 차 씨가 힘들어하는 부분이 있고, 그런 고통을 남편 공 씨가 전혀 몰라주었기 때문이죠. 일상생활에서도 서로가 맞지 않고, 제대로 도와주지 않는 배우자 때문에 두 사람은 자주 다투게 되었습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각자의 주장만 하다보니 갈등은 훨씬 더 커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태로 인해 서로 대화를 일절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남편 공 씨는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와 아내에게 화풀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차 씨는 그런 남편의 모습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지만 아이가 아빠 없이 성장하면 좋지 않다고 생각해 참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게다가 심리적인 고통이 심해서 정신과 약까지 먹게 되어 버렸습니다. 차 씨 입장에서는 절혼을 하고 싶어도 경력단절로 일을 다시 시작하기가 쉽지 않아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조언을 듣기로 했죠.

 

 

 

 

차 씨가 안고 있던 고민은 자신이 경제적으로 능력이 없는 부분과 집안일만 하다 보니 재산분할에서 제 몫을 제대로 챙기지 못할까 하는 걱정이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 법률가와 상담함으로써 가사노동이라고 해도 자신의 기여도를 주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황혼에 이별을 선택하는 분들 중에는 십수 년간 열심히 가사노동을 해온 주부들이 전체의 50% 가까운 자기 몫을 가져오는 사례도 많은데요. 그래서 차 씨도 전체 중에서 30% 정도 가지고 올 수 있다고 상담을 하며 법률전문인을 통해 듣게 되었습니다. 이런 정보를 확인한 뒤 용기를 가졌던 차 씨는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법적 절차를 밟게 됩니다.

 

남편은 술을 마셔 실수한 부분은 인정하지만, 가정을 깨뜨릴 만한 갈등은 없었다고 주장하던데요. 이렇게 두 사람이 대립하면서 가사 조사과정에서 조정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변론 기일이 지정됐고, 두 차례의 공방 뒤에야 아내 차 씨가 양육권을 가져올 수 있어 전체 재산분으로 30%의 재산을 소유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어린아이인 만큼 양육권에 대해 대립을 하게 되었을 때는 법원에서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알아야 했습니다. 제대로 알고 진행하면 본인에게 더 유리한 방향으로 결론을 낼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그동안 누가 자녀를 양육 해왔는지 자녀의 성별이나 나이, 부모와의 친밀도, 경제적인 부분, 자녀 의사 등 다방면으로 환경적인 요인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권리를 가져가지 않은 쪽은 정기적으로 양육비를 지불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차 씨는 남편으로부터 매달 60만 원이라는 돈을 받았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는 만일 비용을 제대로 받지 못하더라도 법적 조치를 통해 변제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이에 대해 차 씨는 자신이 알고 있는 법률적인 정보가 적었기 때문에 만약 감정적으로 대응해 혼자 대처했다면 자신의 몫의 재산을 제대로 가져오지 못했을 가능성도 컸을 겁니다. 오히려 더 큰 후회를 갖고 살아갈 수도 있었던 사례였습니다. 그렇게 심각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도움을 받은 결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거죠. 법률혼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초기 단계에서 협력을 얻어 좋은 결과를 도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