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울가사전문변호사 항상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23. 17:35

 

 

이혼에 관련해서는 요즘 현대 사회가 점점 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로 하는 듯 좀 더 가벼운 분위기로 형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옛적에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하는 큰일 중의 하나는 혼인이라며 한 번 한 결혼은 어떤 어려움이 들이닥치더라도 유지해야 한다는 사회적 분위기가 강했습니다. 요즈음에는 서로의 마음과 가정의 안전, 혹은 개인의 안전한 상태를 지켜내는 것이 더 중요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어서 더더욱 이혼을 이성적인 선택으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할 때 들이는 품보다 이혼을 할 때에 들이는 품이 더 클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잘 고려해 나를 올바른 길로 인도해 줄 수 있는 내 편과 함께 법적으로 엉킨 상황들을 헤쳐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가사전문변호사는 언제나 의뢰인의 가까이에서 의뢰인의 편에 서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은 혼인신고를 하게 되어 법적으로 법률혼이 발생 되면 대체적으로 해결이 되지만, 이혼에 있어서는 이혼 소장을 보내는 것으로 일이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점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혼자서 이혼진행을 하려 하고, 어떻게든 해내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홀로 힘겨운 싸움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이혼소송이 끝난다고 하더라도 이혼을 진행함에 있어서 엄청난 감정적인 소모와 결국 내가 원하지 않는 만족스럽지 못한 소송 결과에 실망하기도 합니다. 아래에는 서울가사전문변호사의 상당한 필요성을 알 수 있는 사례를 한가지 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상도 못 했던 내 남편의 두 얼굴을 발견하게 되는 날이 왔습니다. 주부 인생을 5년 동안 지속해 온 A 씨는 남편 B 씨와의 계속되는 불화에 집에서 지내는 것이 겁도 나고 무섭기도 하다고 합니다. 처음 지인을 통해 소개받게 되고, 결혼을 할 때에는 알지 못했던 남편 B 씨의 도박중독 때문이라고 합니다. 상견례를 하고 신혼여행을 떠나게 되어 서로를 알아가는 연애 기간조차 없이 만났으니 결혼하는 동안에는 연애하는 것처럼 풋풋하게 아내를 아껴주겠다던 남편 B 씨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결혼생활을 2~3년 정도 지나왔을 때부터 남편 B 씨는 늦은 시간까지 집에 들어오지 않고 다른 곳에 있다가 집으로 들어오곤 했습니다. 이때만 하더라도 A 씨는 남편 B 씨가 친구들을 만나 술을 마신다거나, 회사 회식이나 야근의 시간이 더 늘어났다고 믿었습니다. 도박중독을 알게 된 사연은 남편을 찾아 집까지 찾아온 사채업자들 때문이었습니다.

 

 

 

 

A 씨는 처음 남편에게 도박중독의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아이를 임신 중이었다고 했습니다. 이때 밤낮없이 찾아오는 사채업자들 때문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은 나머지 임신했다는 사실도 몰랐고, 그렇게 첫 아이를 유산으로 떠나보냈습니다. 아이를 잃었다는 슬픔과 자괴감에 잠겨있을 새도 없이 남편 B 씨는 자신이 진 빚은 도박을 통해서 돈을 모아 전부 갚을 것이고, 아이는 나중에 또 갖으면 되지 않겠냐며 차갑게 아내를 대했고, 결국 아내 A 씨는 이 모든 일은 혼자 감당하기에는 너무 벅차고 힘이 들 것 같고, 오로지 이혼만으로 이 사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이에 아내 A 씨는 결혼 초반과는 너무 달라져버린 남편 B 씨를 떠나 보다 나은 삶을 준비하기 위해 이혼소송을 했다고 합니다.

 

어려운 길은 첫걸음부터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그동안 아내 A 씨는 주변의 친구들과 지인들로부터 이혼 법적 절차의 고단함을 들어 익히 알고 있었고, 이혼합의서를 작성하며 동시에 서울가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여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과 이혼원인을 증명할 수 있는 여러 서류 등을 첨부하며 아내 A 씨는 만약,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았더라면 첫 단추를 끼우는 과정부터 너무 힘이 들어 쉽게 포기했을 지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소장의 양식을 잘 맞춰 보내고 난 뒤 전문가에게 국내법상 곧장 재판이혼은 불가하고 조정절차를 거치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느 정도 체력소모는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에 되려 마음을 준비하는 것이 수월했다고 합니다.

 

 

 

 

조정 기일에 당사자들끼리 의사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재판 이혼으로 넘어가니 남은 것은 좀 더 체력적으로 의지가 필요한 소규모 소송들이었습니다. 남편 B 씨가 도박중독으로 인해서 가족 재산에 대해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재산분할의 문제와 위자료 문제가 특히나 까다로웠다고 했습니다. 아내 A 씨의 이름으로 된 재산이 어느 정도 존재했기 때문에, 남편 B 씨가 아내의 재산에 욕심을 부려 부부관계 소홀을 명목으로 아내 A 씨에게도 가정 파탄의 책임이 있다는 식으로 주장했습니다. 이에 아내 A 씨와 A 씨의 서울가사전문변호사는 A 씨에게 유리하지만, 객관적이고 합당한 증거를 수집해서 적절하게 남편을 대응했고, B 씨의 주장이 무효화 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후 A 씨는 유책배우자에 대한 위자료 청구에 대해서 생각보다 긴 시간이 소요되기는 했지만 서울가사전문변호사와 원하는 선의 손해배상금을 맞출 수 있게 되었고, 걱정했던 것보다 더 빠른 기간 내에 수월하고 안전하게 이혼소송을 끝마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소송기간 도중에 B 씨에게는 상간녀가 있었다는 사실도 추가로 알게 되었고, 이를 전문가와 논의 후에 소송에 유리하게 끌어낼 수 있었던 점도 존재했습니다. 안전한 이혼을 한 A 씨는 자신이 경험했던 사례를 주변에 이야기 했고,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것은 결코 혼자 해내기에는 엄청나게 어려운 싸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바른 선택을 해야만 나의 미래는 편안할 것입니다. 이렇듯 서울가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우자와 이혼을 하게 되었고, 그렇게 새로운 인생을 맞게 된 A 씨의 사례를 들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 것이며 유의미한 것인지 정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A 씨는 길게는 3년까지도 걸리는 힘들고 고된 소송을 나의 가까이에서 나를 이해해주고 내편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과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결과로 이끌어 갈 수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살아갈 시간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올바른 선택을 해야만 할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