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소장답변서 작성하는 방법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23. 17:34

 

 

자유연애가 당연한 자유로 보장되어있는 우리나라에서 남녀가 사귀다가 헤어지고 또 다른 사람을 만나고 하는 일은 지극히 개인 간의 자유입니다. 서로 좋으면 사귀는 그거도 헤어지고 싶으면 헤어지는 것이지 누군가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일이 아니지요. 하지만 사귀고 있던 사람이 이미 다른 사람과 혼인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법률혼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혼인신고를 통해서 하나의 가정을 이루게 된 이상 법의 허가 없이 이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결혼하므로 인해서 발생하는 수많은 권리와 책임에 대한 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결혼은 일종의 사회적인 계약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부부의 의무중 하나는 정조의 의무인데요. 우리나라는 혼인을 파탄으로 몰아간 책임자에 대한 상간자위자료소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송을 진행함에서도 배우자의 외도상대가 혼인 생활을 파탄냈다는 정황이나 증거를 재판을 통해서 위자료청구에 합당한 사유가 있음을 증명해야 할 것입니다. 이때 재판을 하는 데 있어서 합당하다고 여겨지는 사유가 있다면 위자료소송을 진행하게 되고 이혼의 상대방은 소장을 받게 됩니다. 다음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평범한 회사원인 A 씨는 평소 직장상사인 B 씨와 업무상으로 함께 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로는 업무 관련한 내용으로 전화나 카톡을 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은 정말 지극히 업무적인 관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A 씨는 B 씨의 아내로부터 상간녀 소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불륜한 사실 자체가 없으므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도통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요.

 

 

 

 

이처럼 뜬금없이 소장을 받게 된 측에서는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소장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이 다소 허황하거나 과장된 경우 소송에 있어서 불리한 출발이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부당한 상황이라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까요?

 

다행히 법은 양측의 의견을 모두 들어보기 위해서 소장을 받은 30일 내로 답변서를 제출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답변서를 통해서 부당한 내용이나 거짓된 내용에 대해서 항변하고 만약 원고의 주장이 허구라고 한다면 소송 자체를 진행하지 못하도록 하는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소장을 받은 상황에서 답변서 작성에 필요한 전문적인 법률용어들을 적확하게 판단하고 법리적 관점에서 대응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아무리 척측이라고 하더라도 소장을 무시하고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인정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답변서를 제출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일반적으로 답변서를 작성하고 소송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요. 이때 피고 측에서 최대한 반박하기 힘들도록 작성하게 되기 때문에 개인이 대처하기는 어려운 면이 많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답변서 작성 및 제출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법률전문가는 당장에 답변서를 작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조력할 수 있는데요.

 

 

 

 

1. 상간녀소송의 양상을 파악합니다.

 

증거에 따라서 다른 양상의 소송이 진행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해당 증거에 대해서 어떤 요건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조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한다고 해도 대처의 방향이 잘못되어있다면 모두 헛수고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법률전문가와 함께 소송의 결을 잡는 것이 현명한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2. 증거를 수집합니다.

 

결국, 법에서는 누가 더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냐가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상대방이 허구의 내용이나 지나치게 과장된 내용을 기재해놓았을 경우, 답변서에 구체적인 증거를 들어서 상대방 의견의 허황한 점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상간녀소송에 관련한 증거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방법을 사용하는 등으로 인해서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오는 사례들도 다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법률전문가를 통해서 합당하면서도 효과적인 정보수집방법을 통해 답변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3. 상간녀소송을 선도합니다.

 

만약 상간녀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가능하면 답변서를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초 소장에 명시되어 있는 것과 같이 상대방 주장에만 끌려가다 보면 상대방에게 다소 유리한 판결이 내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변호인은 직접 상간녀소송을 이끌어가며 부당한 수준의 위자료를 감액하는 등의 도움을 통해서 합리적인 결착을 볼 수 있도록 조력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변호인은 다양한 측면에서 상간녀소송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간녀소장을 받았을 때는 당황한 나머지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초기부터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효율적인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