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역삼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17. 17:18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일 것인데요. 결혼 생활 내내 행복한 나날들만 있으면 좋겠지만, 결혼을 현실이기에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이 다른 두 사람이기에 다양한 부분에서 다툼이 있을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힘든 생활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힘든 일이 생겨도 가정의 일이라 참고 넘어가거나 이혼하지 않는 부부가 많았던 이전과는 달리 시대가 변화하면서 개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이혼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자의 외도, 배우자의 폭력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을 때 어떻게 이혼을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다면 너무 화가 나서 감정적인 대응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상간자를 찾아가 협박을 하거나 외도를 저지른 배우자에게 폭력을 가하는 등의 대응을 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감정적인 대응을 하게 되면 추후에 형사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화가 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조금만 참아주시기를 바랍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이혼을 진행하시는 경우 혼자서 진행하기보다는 역삼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논의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배우자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이성을 만나는 것은 잘못된 일이기에 잘못을 한 배우자는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하는데요. 외도를 저질렀다는 것은 명백한 이혼 사유가 되므로 재판을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하는 것인데요. 혼자서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모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간혹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셔서 추후에 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흥신소에서 사람을 고용하여 상간자를 미행하고 불법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모으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신들은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며 의뢰인분들을 현혹하는 업체도 있으나, 현재 적법한 흥신소는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증거를 확보해야 할까요?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에는 배우자와 상간자가 밤늦게 통화한 기록, 두 사람이 나눈 문자 메시지, 차량 블랙박스 영상, 카드 내역서, 주변 사람들의 증언 등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외도를 저지른 배우자의 휴대전화를 몰래 보기도 하는데요. 이는 추후에 상대 배우자 쪽에서 문제를 삼을 수 있으니 이것 역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거들을 혼자서 수집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으므로 역삼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받은 정신적인 피해에 대해 위자료를 청구할 수도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1,000~3,000만 원 선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뿐만 아니라 상간자에게도 위자료를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민법 제751조에 따라 타인의 신체, 자유 또는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이외의 정신적인 피해를 입힌 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데요. 상간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때는 상간자가 배우자의 기혼 사실을 알고도 만남을 지속해 왔는지를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0대 초반의 여성 A 씨는 결혼한 지 8년이 된 전업주부였습니다.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 항상 밖에서 일을 하고 돌아오는 남편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는데요. 남편은 결혼 초반 가사 일을 도와주는 다정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이 점을 들어 A 씨를 무시하기 시작했고, 폭언을 일삼았습니다. 처음에는 참고 살았지만, 남편의 외도까지 알게 된 A 씨는 더는 혼인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했습니다. 남편은 요구를 제대로 듣지도 않은 채 경제적인 이유를 들며 A 씨를 협박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A 씨는 어쩔 수 없이 결혼 생활을 유지하며 지냈습니다. 상간녀와의 관계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남편을 보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A 씨는 이혼소송을 해야겠다고 결심한 후 역삼이혼전문변호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A 씨를 이야기를 들은 후 남편의 폭언과 부정행위에 대해 명확한 증거자료를 확보하고 경제적인 이유를 들며 A 씨를 협박했다는 증거를 통해 남편으로 인해 가정이 파탄에 이르렀다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역삼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으로 명확한 증거를 바탕으로 자신의 상황을 주장할 수 있었던 A 씨는 이혼과 함께 만족스러운 재산분할과 위자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이혼소송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역삼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수월하게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