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 반드시 이것만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7. 17:24

 

 

가정주부의 이미지는 직장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만 육아와 집안일만 한다고 보통 생각을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가정주부로 지내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어느 정도의 취미생활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의 경우 경제활동을 하며 하루를 꼬박 쓰기 때문에 나의 아내가 어떤 하루를 보내는지 잘 알 리가 없는 점을 이용해 남편 몰래 외도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상당수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아내와 집안일에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다가 아내의 부정행위를 뒤늦게 알아차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어야 적절한 대응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특히 인터넷 기술이 점점 발달 되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대화도 하고, 실제로 약속을 잡아 만남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럴 의도는 아니라 캐주얼한 호기심에 시작하게 된 것이었지만, 상황이 심각해지다 보면 불륜으로까지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렇게 남편은 자기가 밖에서 돈을 벌어 오는 동안 아내는 남편을 배신하고 불륜을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이성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힘겨운 일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감정적이게 되어 감정적으로 이 문제를 직면하게 된다면 남편 본인이 정신적으로 피해와 상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해결을 하지 못하게 되어 위자료를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 힘들겠지만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해 법률대리인에게 조언을 구하여 아내가 불륜을 저질렀다면 적당한 대응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여 확실하게 준비하는 것도 가장 중요하지만, 외도는 정해진 기간이 있으니 그 기간 안에 위자료나 이혼 청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신속한 진행이 필요할 것입니다.

 

여기서 심증이 아닌 아내가 불륜을 저지른 사실을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는 물증을 수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증을 수집해 아내가 상간남과 불륜을 저지른 사실에 대해 정확하고 확실하게, 이리저리 빠져나갈 수 없도록 입증할 수 있어야 아내와 그의 상간남에게 내가 받은 피해에 대해 피해보상을 청구하여 위자료를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내의 불륜과 그의 상간자에게 치미는 분노 때문에, 일을 빠르게 진행 시켜 마무리 짓고 싶다는 마음 때문에 방법, 수단 가리지 않고 증거를 수집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불법적인 통로로 수집하게 된 증거 자료는 오히려 나에게 불리하게 적용이 되어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해 잘 몰랐던 A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 씨의 아내 B 씨에게 어린 자녀가 있었는데 올해로 딱 10살이 되었습니다. 이 세 가족은 알콩달콩 행복하게 살고 있었지만, 남편 A 씨는 몇 일 전부터 아내 B 씨의 행동이 조금 수상쩍다고 느꼈습니다. B 씨는 핸드폰에 대해 관심이 없어 핸드폰에 대해 잘 몰라 핸드폰에 잠금은 일절 해놓지 않았고, 아무 곳에나 핸드폰을 막 놓고 다녔던 사람이 갑자기 핸드폰이 잠겨있다거나 어딜 갈 때 마다 항상 핸드폰을 챙기고, 핸드폰을 항상 뒤집어 놓는 등의 행동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 B 씨는 A 씨가 곤히 잠든 틈을 타 몰래 핸드폰을 열어보았고,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아내 B 씨가 남편 A 씨가 아닌 다른 낯선 남자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들을 보고는 아내의 외도를 알아차렸다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부부 사이에 아직 어린 자식이 있어 이혼을 선뜻 결정하기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이미 부부 사이에 신뢰가 산산조각이 나버려 매일 아내 B 씨를 의심하며 살 것 같아 더이상 결혼 관계를 유지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 남편 A 씨는 법률대리인을 찾아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해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법률대리인의 조력으로 남편 A 씨는 아내 B 씨의 외도 사실을 입증할 증거 자료를 합법적인 방법을 통하여 수집하였고, 아내 B 씨가 가정을 파탄 낸 원인으로 증명되어 남편 A 씨가 받은 상처와 피해에 대하여 위자료를 정당히 청구할 수 있었습니다. A 씨는 아내 B 씨가 불륜을 저질렀단 사실에 대하여 낱낱이 밝혀냈으며 아내 B 씨의 상간남도 아내가 이미 기혼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만남을 지속해왔기 때문에 아내 B 씨와 상간남 모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하여 위자료를 각각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내 B 씨가 불륜을 저지르느라 아이의 양육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되어 아이의 친권/양육권 모두 남편 B 씨에게 양도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르는 행위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히 일어나는 이혼 사유입니다. 이는 본인이 얼마나 확실한 증거와 많은 자료를 수집하였는지에 따라 위자료의 금액 등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법률대리인을 찾지 않고 주변인들의 말만 듣고 무작정 소송을 시작하는 것은 위법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럴 일은 있어선 안 될 일입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이 어떤지 잘 알아보고 그에 대해 맞는 대응을 해야 합니다. 만약 내가 수집한 증거 자료들이 소송에서 충분히 유리할 수 있을 정도로 수집하였다고 한다면 보다 수월하고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당장 이혼해버리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겠지만 이혼을 하는 것은 그렇게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법률대리인을 찾아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해 조언을 얻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