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 불리하고 위험하지 않게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7. 17:21

 

 

보통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힘든 일이 들이닥칠 때는 우리가 무방비상태일 때입니다. 그렇게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된다면 엄청난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갑자기 무언가에 부딪힌다거나 떨어지는 물건에 맞게 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충격이겠죠. 특히 나의 결혼생활이 정상적으로 잘 지속되고 있다고, 혹은 그 가정에서 안정감과 소속감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는데 갑자기 그 가정을 깨고 홀로 살아가야 한다면 아마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배우자가 가정폭력을 한다면 그 고통은 이루말할 수 없을 정도일 수 있습니다.

 

가정폭력으로 인해 배우자와 결혼생활을 끝내려고 하는 것은 법률적으로 많이 까다로운 부분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혼자 해결을 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를 찾아 도움을 받아 함께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소송을 하는 것은 어떤 종류이든 법을 기반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굉장히 어렵고 복잡하겠지만, 그보다 감정적으로 이미 지쳐있고 힘든 상태에서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배우자에게 유책이 있어 그로 인해 상처를 받게 된다면 감정적으로 동요가 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배우자와 이혼을 하는 것에 대한 인식이 많이 긍정적으로 변했습니다. 과거에는 유책배우자가 아닌 배우자에게 피해를 당한 쪽에게도 시선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무리 내가 힘든 상황, 고통을 당하고 있다고 해도 용기를 내서 유책배우자를 상대로 이혼을 청구하기보다는 나 혼자 모든 피해를 감내하며 가정을 지키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것은 성차별이 아닌 사회적 분위기 때문인데, 남자보다는 여성이 견뎌오고 있었고, 우리나라에서 심각했던 가부장적인 문화는 이러한 부분을 더욱 심화시켜왔습니다. 사실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아직까지도 가부장적인 면들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어르신들 뿐 아니라 젊은 사람들 중에서도 가부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여성의 지위와 권위도 높아지다 보니 가부장제, 남아선호사상도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지하기 힘든 가정이라면 무조건 혼자 감내하기 보다는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를 찾아 상담을 요청해 자신의 상황을 헤쳐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배우자와 이혼을 하다 보니 신혼부부의 경우에도 법률대리인을 찾곤 합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너무 빨리 이혼을 선택하기 보다는 더 살아 보면서 서로를 이해할 시간을 갖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가정을 지속할 수 없는 사유가 생긴다면 앞으로 자신의 삶을 위해, 행복을 위해 최대한 빨리 결단을 내리는 것이 추세입니다.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를 찾는 사유는 각자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문제되어 오고 있는 가정폭력, 고부갈등, 배우자의 부정행위 등도 있지만 현재에는 장인, 장모와 사위 사이에 불화가 있는 ‘장서갈등’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하면서 가정의 형태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니 맞벌이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아내들이 대하기 어려운 시부모에게 아이를 맡기기보단, 조금 더 편한 자신의 친정 부모님께 자녀를 맡기며 사위와 대면하게 되는 일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조금 더 딸에게 잘해주기를 바라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를 할 수밖에 없다 보니 갈등이 점점 고조되어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를 찾곤 합니다. 이렇게 부부가 헤어지게 되었을 때 양쪽 모두의 잘못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한쪽에게 귀책이 있다면 위자료청구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고 해서 자신이 피해받은 사실을 말로만 주장한다면 그를 입증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인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말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보니 진짜 자신이 피해와 고통을 받았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귀책은 본인에게 있는데 상대방에게 귀책사유를 떠넘기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유책사유가 있는 사람을 상대로 위자료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그를 입증할 증거를 가장 먼저 찾아야 합니다. 증거를 찾는 방법도 법을 위반하지 않는 경로로 수집해야 합니다. 이 소송이 자신에게 더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 증거물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려고 거기에만 온 신경을 쏟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법을 위반한 경로로 증거가 수집될 수도 있기 때문에 내가 불리한 입장이 되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영화나 TV를 보면 사설 업체, 심부름센터에 의뢰해 증거를 수집하거나 사람을 미행 등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엄연한 범죄이기 때문에 절대 이러한 방법을 이용한 증거를 수집하면 안 됩니다. 만약 이렇게 수집한 증거가 있다면 내가 법을 위반한 죄로 처벌을 받을 수도, 상대가 소송을 걸면 위자료를 물어 줘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법적인 절차를 진행하려고 한다면 먼저 변호인과 상담을 받아 함께 처음부터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에 대한 사례를 들어서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법률대리인을 찾게 된 A 씨는 남편의 가정폭력으로 인해 매일같이 힘든 생활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하기 전 교제를 할 때 에는 폭력적인 성향이 전혀 없었기에 지금과 같은 걱정을 한 적이 없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B 씨가 화가 나면 집안의 물건을 집어 던지고 폭언을 일삼다 보니 집에서 나와 친정으로 도망을 가는 일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A 씨는 자녀가 없었다면 혼자 참고 견디려고 했지만, 자녀들까지 B 씨의 폭력성에 매일 노출이 되자 더 이상 자신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 A 씨는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A 씨는 B 씨와 이혼을 하려고 하는 사실을 B 씨가 알게 되면 A 씨를 찾아와 폭력과 폭언을 행사할까 봐 엄청난 두려움에 떨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자녀들이 다칠 수도, 자신의 생명까지 걱정이 되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래서 112,119에 신고하기는커녕 자신 혼자 견디고 있다가 법률대리인을 찾게 된 것입니다. 배우자가 두려워서 혼자 참고 있기보다는 112,119에 신고를 해서 법적인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경찰에 신고를 하는 것도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A 씨는 법률대리인을 찾아 자신이 처한 상황을 이야기했고, 남편 B 씨가 자신과 아이들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명령을 내리게 했고 A 씨가 받은 피해에 대한 증거물을 확보하여 위자료청구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확인해보니 남편 B 씨가 한 행동들이 굉장히 심각했기 때문에 형사처벌까지 함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결과 B 씨는 A 씨에게 위자료 2,000만 원과 추가적으로 형사처벌까지 벌금까지 물게 된 것입니다. 가족이라는 이유로 폭력이나 폭언을 해도 되는 것은 절대 아니며, 그것은 가족이라고 할지라도 엄연한 범죄행위이기 때문에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A 씨와 같은 상황에 놓여있다고 한다면 절대 망설이지 말고 주저하지 말고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