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교사이혼 전문가에게 상담 먼저 받아보세요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4. 17:46

 

 

남을 가르치는 직업인 교사로 일을 한다면 모든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조심스럽게 행동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교사가 물의를 일으킨다거나 법을 어기는 일을 하였을 때엔 일반 사람들에 비해 좀 더 많은 질타를 받으며 남을 가르치는 자격이 되냐로 논의가 되는데요. SNS나 근무시간 외의 행실까지 침해받을 수밖에 없는 직업이 교사인 거 같습니다. 이렇게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자로서의 길은 정말 많은 것을 참아야 하고 이겨 내야 하기에 어려운가 봅니다.

 

하지만 정말 양심적이며 충실하게 교사에 맡은 바를 다 하는 교사가 있는 반면, 도덕성이 결여된 행동을 한다던가 잘못된 성 의식에서 비롯된 행동 들을 한다거나 하는 남을 가르치는 직업인 교사의 위치에서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 들을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그릇된 일 들을 하게 된다면 뉴스로 일파만파 소식들이 퍼지게 되어 정말 믿을 수 없는 소식들도 더러 접하게 됩니다. 언젠가는 가정이 있는 중학교 교사가 외도를 한 내용을 본인 SNS에 올리면서 이 내용이 퍼지게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알게 모르게 정말 많이 일어나는 일이고, 이런 일들을 바로잡아야 할 것입니다.

 

 

 

 

교사가 외도를 하고, 도덕성이 결여된 행동을 한다면 그걸 남들이 알고 심지어 ‘나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이런 짓을?’이라고 학생들이 생각하고 받아들이게 되어 교사에 대한 이미지 실추와 그런 좋지 않은 얘기들을 보고 듣는 학생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만약 교사가 불륜을 저지름으로 인해 교사이혼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결을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전문가인 저희를 찾아와 신속하게 상담 먼저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교사이혼을 하려고 준비 중 이시라면 교사도 공무원이기 때문에 공무원 징계를 알아볼 텐데요. 공무원 징계의 종류에는 중징계와 경징계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중징계는 파면, 해임, 강등, 정직이 있으며 경징계는 감봉, 견책이 있습니다.

 

파면: 파면도 강제로 퇴직 시키는 처분이며 공무원 연금에 전부 또는 일부를 받지 못합니다.

해임: 해임은 강제로 퇴직 시키는 처분입니다. 3년 동안 재임용이 될 수 없다고 합니다.

강등: 직급을 한 계급 아래로 내리고 신분은 보유하겠지만 3개월 동안 직무에 봉사하지 못하여 보수 전액을 감합니다.

정직: 1~3개월 이하의 기간으로 신분은 보유하겠지만 직무에 종사하지 못하여 보수 전액을 감면합니다.

감봉: 감봉은 1~3개월 동안 급여의 1/3만 받습니다.

견책: 견책은 6개월간 승급에 제한을 둡니다.

 

이렇듯 징계가 세분화 되어 있어 어떤 처분을 받아야 마땅한지는 법이 결정해주겠지만, 교사이혼을 준비하실 때 전문가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최대한 원하시는 방향으로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교사이혼에 대한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연애할 때 함께 임용고시를 준비해 시험을 보고 합격하여 교사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이후 결혼을 하여 화목하게 가정을 꾸려왔던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한 중학교로 발령받았습니다. 거기에서 남편B 씨의 대학 후배인 K 씨를 만나게 되면서 이 부부의 관계가 소원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남편 B 씨는 학교 일이 바쁘다며 매일같이 밤늦게 귀가하는 것은 물론, 관사에서 자고 왔다며 외박도 했습니다. 처음엔 아내 A 씨는 남편 B 씨가 바빠 그렇게 행동했던 것이 그런가 보다 하며 그냥 넘겼지만 점점 낌새가 이상해졌습니다. 남편 B 씨는 집에 들어와도 대화도 거의 안 하고 함께 밥을 먹지 않는 것은 물론 귀찮다며 아내 A 씨를 점점 멀리했습니다. 그러다 아내 A 씨는 우연히 학교 내에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남편 B 씨와 남편의 대학 후배인 K 씨가 어젯밤 함께 데이트를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에게 추궁을 하자 그냥 K 씨가 힘들어해서 위로를 해주었다고 변명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곤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흘러 아내 A 씨는 학교 내에서 또 다른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남편 B 씨가 K 씨와 함께 숙박업소에 들어가는 것을 목격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는 직장 동료가 남편 B 씨와 K 씨가 숙박업소에 들어가는 사진도 찍어 아내 A 씨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확실한 증거가 나왔으니 발뺌을 못하는 남편 B 씨는 오히려 뻔뻔하게 적반하장으로 나왔습니다. 몰래 찍은 사진인데 어쩔 것이냐며 이혼이라도 할 것이냐며 아내 A 씨를 다그쳤습니다. 너무나 큰 충격에 휩싸인 아내 A 씨는 오랜 고민 끝에 교사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교내에 이러한 수치스러운 일이 소문으로 무성히 떠도는 점과 그로 인해 아내 A 씨의 자존감 하락, 대외적인 이미지 실추 등으로 교사이혼이 성립되어 남편 B 씨는 아내 A 씨에게 위자료 4,000만 원을 지급하였고, 남편 B 씨의 상간녀인 K 씨에게는 2,800만 원의 위자료를 청구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처럼 이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교사이혼 소송을 제기한 아내 A 씨의 사례를 들어보았습니다. 전문가의 조력을 받게 되어 원하는 방향으로 결과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전문가의 전문적인 조언과 합법적인 증거수집이라면 교사이혼 소송을 보다 원만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