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성매매초범 이라고 방심했다간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4. 6. 11:51

성매매초범 이라고 방심했다간

 

 

 

 

 

과거에는 성매매를 하려면 유명한 유곽을 찾아가 성매매를 하는 방법 외에는 이런 행위에 일반인들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거대 성매매 특별 지구 이외의 곳에서 성매매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부 이러한 분야에 특별히 관심을 갖고 상습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거나 매우 음성적인 방법을 통해 이것을 이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었던 것입니다. 때문에 성매매라는 것은 일반 시민들에게 있어 그저 TV 속에서나 볼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한데, 인터넷 등 각종 통신매체가 발달 하고, 성매매 특화 지구를 퇴거시키며 국가적으로 단속을 강력하게 행하게 되자 이러한 판도가 크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국가적인 강력한 단속을 받게 된 성매매 업소들은 그 형태를 더욱 교묘하고 은밀하게 변화시켰고, 그 변화를 여기서 그치지 않고 성매매업을 인터넷 매체와 결합시켜 우리 일반인들에게 더 밀접하게 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특별한 사이트나 패널을 찾아내야만 이러한 성매매를 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었는데, 이것이 점점 각종 방송 다시 보기 매체에 스폰서로 등장하게 되다가 최근에는 포털사이트에 링크 된 일반적인 뉴스 페이지를 열더라도 쉽게 접속할 수 있게 변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아무 생각 없이 포털사이트의 뉴스나 연예가 소식을 검색하다가도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성매매 사이트나 배너를 발견하게 되는 일이 8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비단 성인에게만 한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큽니다. 별도의 성인 인증 없이 볼 수 있는 각종 사이트에도 이런 성매매 관련 스폰서들과 배너들이 붙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 새싹들조차도 아주 간단하게 성매매 또는 음란 동영상 사이트에 접속 또는 가입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들은 성을 사고 파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가치관을 왜곡시키고 성매매에 대한 경각심을 하향 평준화시켜, 수많은 성매매 청소년들과 성매매초범들을 양산해 내기에 이르렀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성매매를 어떤 단체를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닌 개인 단위로 일시적 영업 형태를 갖고 이루어지는 일까지도 크게 늘어나고, 이것이 인터넷 데이트 어플리케이션과 결합 되어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단지,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람을 만나고 성 관계를 맺었을 뿐인데, 이런 성매매를 하는 사람과 엮이게 되어 자신도 모르게 성매매초범이 되어버리고, 이로 인해 경찰서에 조사를 받으러 가야만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심지어는 이렇게 만나 관계를 맺은 성매매 종사자가 자신의 나이를 숨긴 미성년자여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일반인이 하루아침에 미성년자 성폭행범으로 추락하게 되는 일까지도 생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간의 성매매를 이유로 하여 재판을 받고 유죄선고를 받게 되면 기본적으로 1년 이상의 금고형 또는 3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 상대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이와는 비교도 안 되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이상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만약, 그 당사자가 성매매초범일지라도 그 사실이 양형 판단에 약간의 영향을 줄 수 있을 뿐 그 처벌의 무게는 전혀 줄어들지 않습니다.

 

 

또한, 성매매초범이라 하더라도 수사기관이나 법정에서 올바르지 못한 태도로 수사 의하거나 반성하는 모습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 태도를 취하면 무거운 형을 받는 것은 당연하고, 여기에 더불어서 강력한 보안 처분까지 받게 됩니다. 이 보안 처분이라는 것은 너무나도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것이기 때문에 이 보안처분들 중 하나라도 받게 된다면, 이후 한 사람의 성인으로서 사회를 살아가는 데에 크나큰 고비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 보안 처분을 받게 되면,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자신의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현 시점에, 자신의 성범죄 전과 기록을 성범죄자알림 사이트에 공개 상태로 등록해야만 하며, 매년마다 자신이 주거 하는 지역의 관할 경찰서에 직접 출석해서 자신의 신상정보를 갱신 해야만 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굳이 누가 조사하지 않더라도 그 당사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일정 반경 이내에 있는 모든 어린이 및 청소년의 교육, 문화, 체육 관련 시설에 자동적으로 통보가 되며, 집안에 미성년인 자녀를 기르고 있는 가정에는 이러한 내용들이 우편을 통해 서면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그 죄질이 더욱 나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에는 여기에 전자발찌의 작용까지 추가 되게 되며, 그로 인해 자신의 모든 행적을 실시간으로 관제소에 감시 받으면서 살아야 하는 신세에 처하게 됩니다.

 

 

 

 

 

성매매초범은 아무리 초범이라 할지라도 일반 성매매범과 동일하게 처벌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기소유예 이하의 판결이 내려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져서는 안 됩니다. 또한, 수사와 재판에 어떠한 태도로 임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바뀌게 됩니다. 때문에 최대한 경감된 형을 판결 받기 위해서는 사건 상황의 발생 시점부터 경험 많은 성매매 사건 전담반 소송대리인을 찾아 도움을 구해야만 합니다.

 

 

성매매 소송의 경우에는 대부분 성매매업소에 출입하며 성매매를 이용 혹은 시도했다는 증거가 이미 경찰 및 검찰의 손에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진정 억울한 누명 이 아닌 이상은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며 수사에 임하여야만 합니다. 근래에는 간혹,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미팅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사람을 만났다가 성매매 사업의 엮이어 성매매초범으로 기록될 위기에 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들 중에서는 자신은 성매매를 한 것이 아니라거나, 그것이 성매매인지 몰랐다는 식으로 거짓 진술을 하며 도리어 당당하게 큰 소리를 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이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태도를 취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성매매를 이용 했거나 이용하고자 했던 확실한 물증이 이미 수사기관이나 검찰 측에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태도를 끝까지 고수 했다가는 꼼짝없이 성범죄자로써 중형과 보안 처분을 받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중에는 이러한 태도 때문에 괘씸죄로 가중처벌을 받게 되고, 벌금형으로 끝날 것을 징역형까지 끌고 가는 분들도 적지 않게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잘못된 태도는 앞서 설명했던 거 같은 처분들을 받게 되어 최장 30년간 당사자를 어둠과 고통 속에서 살아가야만 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끔찍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절대로 동종 소송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법률대리인에게 조력을 청해서 사건 발생 시점에서부터 올바른 대처를 하며 소송을 진행해가도록 해야만 합니다. 여러분의 법무법인 감명은 오랜 세월 수많은 성공사례들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하여, 이러한 조치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리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성매매 혐의, 무턱대고 자신의 억울함만을 주장해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만약, 이러한 사태 이르게 되었다면 저희 감명과 함께 하시어 보다 나은 결과를 이끌어 내실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해 보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