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위자료청구소송 직장의 경우에는 ?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2. 17:08

 

 

안녕하십니까. 실무상의 문의를 받다 보면 외도의 당사자인 두 남녀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가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더 깊은 사이로 발전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지내는 시간이 길고 실내에서의 생활은 일반적으로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확한 정황을 수집하지 못한 상황에서 외도가 의심되어 반려인을 추궁하거나 회사로 찾아가게 되면 의처증이 있다는 이유 등으로 매도를 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현실적으로 이러한 경우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할 수 있는 항목을 수집하는 부분은 매우 어렵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상대의 휴대폰을 볼 수 있게 되어 대화내용을 모집하는 정도가 현실적으로 가능한 증거수집의 예에 해당합니다. 그들의 대화내용을 확인한 경우에도 직접적인 사랑을 나눔을 추정이 가능하다거나 관련된 대화가 없는 경우에 직장에서는 부서간 팀워크를 위해서 친밀하게 지낸다며 오피스와이프나 허즈번드라는 등의 망언을 늘어 놓으며 부정행위를 손쉽게 덮고 넘어가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에서 이런 사례는 허다합니다. 상간위자료청구소송를 위해 구체적인 증거를 모으기 위한 기회는 직장에서 회식이 있다고 하는 날에 다가옵니다. 실제로 직장에서 회식이 있는 날에 늦는다는 말과 함께 본인들만의 시간을 가진 자들이 많이 확인됩니다. 이럴 때 회식자리 이후에 두 사람이 직장동료를 넘어서는 행동들을 서슴없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채증하고 숙소에 들어간다면 그 부분 역시 남기시면 됩니다. 부정행위에 대한 것만 확보되어 있다면 상간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준비는 다 마쳐진 셈입니다. 둘은 동료이므로 상대방에게 가족이 있는 것을 몰랐다고 주장할 수도 없으므로 이에 대한 입증책임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배우자의 바람은 신뢰했던 가장 친했던 이로부터 받는 큰 배반입니다. 그 심적 충격은 말로 이룰 수 없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일수록 상간위자료 청구소송을 통해 대처를 하시고 억울함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무지한 상태에서 진행하다가 추후 원치 않는 결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법하고 적절한 현실적 방안을 통해 철저하게 진행을 해야만 합니다. 외도가 확인되고 그에 대한 증거를 모두 찾아두었다면 이제는 선택의 시간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혼을 청구하면서 그들을 상대로 공동불법행위 책임을 물어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혼인생활을 해소할 의사는 없으나 부부간 혼인생활의 유지를 방해하고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한 상간자만을 상대로 상간위자료청구소송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혼인생활의 지속여부, 자녀의 양육문제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한 가지의 추가적인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돕겠습니다. 남편 갑 씨와 아내 을 씨는 슬하에 자녀를 둔 혼인 4년차 부부입니다. 을 씨는 자녀출산 이후에도 육아휴직을 하지 않고 직장생활을 지속해왔습니다. 갑 씨는 을 씨가 자녀를 돌보면서도 가정에 경제적 지원을 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점을 고마워하며 혼인을 지속하였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갑 씨는 을 씨의 휴대폰을 보게 되었습니다. 호기심이 일어난 갑 씨는 을 씨가 사람들과 나누는 대화가 궁금하였습니다. 갑 씨는 을 씨가 직장동료로 추정되는 남성과 친밀한 대화를 나눈 내역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본인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갑 씨는 인정하고 싶지 않았으나 을 씨가 외도를 한다고 확신하였습니다.

 

을 씨가 태연하게 본인을 대하는 모습을 보면서 더욱 큰 배신감을 느낀 갑 씨는 일단 상간남에게 법률적인 조치를 하여 을 씨의 태도를 보고 결혼생활을 해소할 지의 여부를 결정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갑 씨는 회식이 있다고 하는 날 을 씨의 직장 근처에서 있다가 을 씨와 상간남의 행동을 지켜보았습니다. 전체회식을 마치고 을 씨와 상간남은 인근 방으로 손을 잡고 들어갔습니다. 갑 씨는 손이 떨렸지만 그 광경을 모두 휴대폰에 담았습니다.

 

 

 

 

다음 날 갑 씨는 을 씨에게 외도 사실에 대하여 추궁하였습니다. 을 씨는 처음에 이를 모두 부정하였으나 갑 씨가 보여 준 사실 앞에 모든 사실을 자백하였습니다. 갑 씨는 을 씨의 자백을 추가로 저장한 뒤 상간남에게 상간위자료청구소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소장을 받은 남성은 소를 취하해주는 조건으로 갑 씨에게 사과와 더불어 위자료를 지급하겠다고 제안을 해왔습니다. 을 씨는 상간남의 편에 서서 갑 씨에게 합의에 응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갑 씨는 을 씨의 태도를 보고 혼인 지속이 어렵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갑 씨는 소를 취하하지 않고 상간남을 상대로 위자료를 지급받은 뒤, 을 씨에게는 자녀의 친권과 양육권을 포기하는 조건으로 협의를 통해 가정을 해소하였습니다.

 

사례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친한 직장동료로 지내는 이성 간에서 불륜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을 정확하게 직시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 변명을 하더라도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부정행위가 의심된다면 이를 밝혀내시고 정당한 권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 과정에서 상간위자료 청구소송와 관련하여 많은 경험이 있고 실시간 온라인회의룸으로 법률 대리인들이 당사자를 케어해줄 수 있는 곳의 조력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과 관계 없이 자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