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편이바람폈어요 해결방법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5. 11. 17:43

남편이바람폈어요 해결방법은?

 

영원히 서로가 서로만을 사랑할 것을 맹세하며 결혼을 하게 되는데 배우자가 이 맹세를 깨고 외도를 한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정말 절망적일 것입니다. 배신감과 고통으로 인해서 정신적인 문제를 얻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되는 지 알아보기도 합니다. 부부 사이에 자녀가 있다면 자녀가 받을 상처들을 생각해서 그냥 참고 넘어가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은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많이 좋아져서 재판상 이혼사유가 된다면 이혼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혼인기간이 길수록 부부로 같이 살아온 세월이 있기에 재산분할에 있어서도 그만큼 분할해야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자녀 양육권문제에 있어서도 큰 다툼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혼 후의 미래를 대비해서라도 정말 철저하게 이런 문제들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혼자서 준비하면 문제가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률대리인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한가지 사례를 들어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씨와 남편 이씨는 결혼한 지 6년차 된 부부였습니다. 슬하에 1명의 아이를 두고 있었습니다. 김씨와 남편 이씨는 6년이 넘도록 연애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하자 작은 것도 너무나도 성향이 차이가 났고 연애 때와는 완전히 달라도 달랐습니다. 작은 다툼정도는 자녀가 이혼으로 받게 될 상처를 생각해서라도 참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남편 이씨의 외도가 김씨에게 발각되게 되었고 이 문제만큼은 그냥 넘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김씨는 법률대리인을 찾아가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김씨가 혼자서 이혼소송을 진행하려고 하였지만 남편 이씨에게 유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편은 이혼을 해주지 않으려 으름장을 놓았기 때문에 혼자서 이혼소송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김씨와 남편 이씨는 결혼 6년차나 되었지만 그 6년 중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김씨 몰래 남편 이씨는 직장 동료와 함께 외도를 하고 있었다는 것을 얼마전 우연히 남편 이씨의 휴대전화를 보게 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남편 이씨의 외도 상대방은 김씨도 일면식이 있었던 사람이었기에 그 충격이 더 컸습니다. 처음에는 그래도 자녀들을 생각하며 나에게 잘못이 있어서 남편이 외도를 했겠지 생각하며 용서를 해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남편 이씨와 외도를 같이 한 여성이 김씨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분노하게 되었고 그리고 김씨를 속이고 외도를 한 기간도 2년이나 되었기 떄문에 가볍게 생각할 수 없어 법률대리인에게 찾아가 상담을 받고 도움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외도를 한 것도 모자라 남편 이씨는 김씨에게 재산을 분배해 줄 수없다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자녀 역시 자신이 키워야 한다며 양육권을 주장했습니다. 남편 이씨는 재산분할을 해줄수 없는 이유로 지금까지 김씨는 아이를 출산하기 전에만 경제생활을 해왔고 아이를 낳은 이후에는 가사와 양육만을 하며 살아왔기에 경제는 본인이 직장생활을 하며 다 벌었기 때문에 김씨에게 재산을 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법률대리인과의 상담을 통해서 일단 남편 이씨에게 유책이 있기 때문에 위자료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재산분할에서도 가사와 육아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재산분할이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법률대리인은 또 남편 이씨와 외도를 한 내연녀 역시 남편 이씨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 때문에 내연녀에게도 위자료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렇게 법률대리인의 도움으로 남편 이씨와 외도를 같이 한 내연녀에 대해서 철저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내연녀와 남편 이씨는 아내 김씨가 집에 없을 때마다 집에 들어와 자녀와 같이 놀아주었고 그 사실이 자녀 때문에 집에 설치해 놓은 카메라에 녹화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연히 자신이 집을 비운 날의 카메라를 확인해보다가 생각보다 많은 횟수를 집에 드나들었다는 것에 아내 김씨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법률대리인은 그 카메라에 녹화되어 있는 동영상이 아주 큰 증거가 된다고 말해주었습니다. 법률대리인이 여러 가지 증거가 될 수 있는 것들을 말해줌으로 써 집에 있던 카메라가 생각나 증거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남편이 해주려 하지 않았던 재산분할에서도 지금까지 김씨는 남편 이씨가 직장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내조를 잘 해주었고 가사와 육아를 게을리 하지 않고 담당했다는 것을 들어 주장을 하여서 기여도를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서 재산분할을 원하는 만큼 받을 수 있었고 그 비율은 40%에 해당했습니다.

 

그리고 양육권 부분에서도 현재까지 자녀를 돌보고 키웠던 사람은 김씨였기에 양육권 역시 김씨에게 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위자료 부분에서도 김씨가 제출한 남편과 내연녀가 외도를 했다는 증거들이 인정이 되면서 남편 이씨가 김씨에게 위자료 17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이 내려지게 되었고 내연녀 역시 남편 이씨가 유부남인 것을 알고도 계속 만남을 가졌기에 150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김씨가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서 이혼소송을 진행했기 때문에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부분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