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이혼전문변호사 중간에 직장을 그만 둔 아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4. 13. 17:47

 

 

부산이혼전문변호사 중간에 직장을 그만 둔 아내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서울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 몰려 살고 있는 광역시급 대도시로서, 6.25 당시 주요 도시 중 대구와 더불어 유이하게 북한으로부터 점령당하거나 시가지가 파괴되는 피해를 입지 않은 도시였습니다. 그러한 탓인지, 산세가 심한 지역에서부터 평지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난개발이 된 상황이며 좁은 도로와 구불구불한 길로 인해서 자동차와 보행자가 매우 복잡하게 얽혀있는 현대의 기준으로는 다소 불편한 옛 도시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산광역시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미친 영향력은 가히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었던 것이 대형 선박이 들어오기 어려웠던 인천항에 비해서 부산항은 서울로 연결되는 경부고속도로의 개통과 더불어 전 세계와 연결되어 있는 대규모 물동량의 처리를 통해서 엄청난 경제적 발전을 이루어 낸 역사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가장 빠르게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주변의 김포 신도시, 양산 택지지구 등으로 인구가 많이 유출이 되고 있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해 그대로 쇠퇴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아이러니 하게도 해변 근처의 초고층 아파트, 빌딩 등은 계속적으로 입주를 하고 있으며, 부동산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는양극화가 극심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도시가 활력을 잃게 되고 그나마 지역경제를 지탱하고 있던 대형 공장, 대기업 몇 개가 구조조정을 하거나 외국으로 철수를 한다는 움직임만 보여도 그 기업에서 일을 하면서 먹고 사는 무수히 많은 가정들이 심각한 생계난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러할 때일수록 부부간의 믿음으로 서로 도와가며 위기를 넘길 수 있다면 이는 도덕적으로는 타당한 선택이지만 막상 경제적으로 당장 하루하루가 위태로워지게 되면 배우자를 원망하면서 관계가 악화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한 경제적 위기를 조속히 넘긴다면 부부사이는 다시 원만해 질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러한 경제적 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하층민으로 전락하는 일들이 많고, 설령 경제적 위기를 넘긴다 하더라도 그러한 위기 상황에서 서로에 대한 모진말이나 신뢰를 잃는 행동 등으로 인해서 부부사이에 돌이킬 수 없는 금이 가버려 부산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오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혼을 하곘다고 결심하는 것이 과거처럼 인생에 있어 절대 해서는 안될 중대한 잘못이라고 볼 수는 없으며, 이혼을 했다고 해서 과거처럼 티비 방송에 나오지 못한다거나 국민들에게 신망이 있어야 하는 직업 수행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이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이혼에 대한 부정스러운 평가가 없어졌다고는 하지만 이혼을 좋아서 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이혼을 한다는 것은 그래도 한평생 이 사람과 행복한 가정을 꾸려서 잘 살아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결혼식을 올린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며 부정하는 꼴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부산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와서 이혼을 하겠다고 고민을 토로하는 사람도 마음한켠에는 엄청난 번뇌와 고민을 한 끝에 이혼을 선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혼을 하려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절대 즉흥적으로 이혼절차에 임한다거나 홧김에 이혼을 해버리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이혼을 하지 않으면 내가 죽던 상대방이 죽던 무언가 극단적인 사건이 발생할 것이 염려되는 바람에 부산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이혼절차라는 것은 결코 본인은 이혼을 하겠으니 가정법원에서 이를 속히 인정해달라고 청구를 하는 것만으로 허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만큼이나 이혼은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신분관계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하기 때문에 민법과 가사소송법에서 정하고 있는 법률상의 이혼절차를 거친 경우에 한해서만 이혼의 인정이 가능합니다. 이는 부부가 2명 다 이혼을 할 생각이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협의상 이혼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그 상황에서 보다 자신의 권리를 찾기 위한 방편을 획득하고자 한다면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약 3년간의 결혼생활을 마무리 하고 2년전 남편에게 이혼청구를 하였던 46세의 전업주부 A씨의 사례를 보면 그러한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A씨는 남편 B씨와 3대 시절 연애를 할 당시만 하더라도 오히려 남편 B씨가 벌어들이는 월급, 연봉보다 훨씬 더 큰 근로소득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혼 이후에 자녀를 두명이나 낳게 되었고, 양가 부모님도 자신의 직장생활과 자녀의 양육에 도움을 주지 못할 상황이 되자 어쩔 수 없이 일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직장을 그만둘 당시 도 흔쾌히 동의를 하였기에 A씨는 전혀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A씨가 일을 그만두고 자녀들에 대한 양육에만 전념을 하자 남편 B씨는 다른 커리어 우먼들과 A씨를 비교하면서 왜 그때 그만두어 이렇게 경제적으로 쪼들리는 삶을 살게 하는지에 대한 비난을 쏟아내었습니다. 이러한 말을 듣고 참을 수 없었던 A씨는 B씨와 자주 언성을 높이며 싸움을 벌이게 되었고, 결국 이러한 문제로 인해서 A씨와 B씨는 아예 별거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남편 B씨가 아내 A씨에게 손찌검을 한 이유였습니다.

 

 

 

 

이러한 일들로 인해서 아내 A씨는 남편 B씨에게 이혼을 청구하면서 위자료로는 5천만원과 남편 명의 주택의 절반 지분을 요구하였습니다. 하지만 남편 B씨는 자신은 잘못을 한 적이 없으며, 해당 주택은 20년 가까이 근로를 하여 자신이 벌어들인 돈으로 구입을 한 것이기 때문에 분할을 해줄 수 없다고 맞섰습니다. 이에 아내 A씨는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남편 B씨의 폭행과 모욕적인 발언이 있었다는 점을 증명하고 가정주부의 기여도와 직장을 그만두기 전까지 자신의 소득이 높았다는 점을 증명하여 이를 통해 절반의 재산분할과 위자료 배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실제 이혼소송의 경과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부산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한 타당한 대처가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